본인이 속한 지역사회에서 행해지고 있는 성인의 배움활동 사례를 조사하고, 학습자 측면에서 가장 훌륭한 성인교육자에 대한 인간상을 제시하시오

본인이 속한 지역사회에서 행해지고 있는 성인의 배움활동 사례를 조사하고, 학습자 측면에서 가장 훌륭한 성인교육자에 대한 인간상을 제시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성인학습 및 성인교육의 개념

2. 성인교육자란

3. 지역사회에서 행해지고 있는 성인의 배움활동 사례

4. 성인교육자의 역할
1) 프로그램개발자
2) 학습촉진자
3) 운영자

5. 가장 훌륭한 성인교육자에 대한 인간상
1) 열정적인 태도
2) 격려
3) 존중
4) 공감적 이해
5) 인성
6) 인간관계

6.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Ⅰ. 서론

교육 패러다임의 변화로 평생교육에서도 교육 패러다임의 전환에 따른 성인교육자에게 요구되는 역할이 변화되고 있다. 학습은 교육자에 의해 인위적으로 개입되고, 구조화되고 계획되기 보다는 자기주도적이며, 맥락의존적으로 일어나는 주체적 과정이라는 사실이 부각되고 있다. 이에 성인교육자는 강의를 통해 지식과 정보를 전달하는 역할, 새로운 기능을 시범으로 보여주는 역할, 학습자의 학습활동 계획에 조언을 해 주는 역할, 탐구학습의 과정을 촉진시켜주는 역할, 학습자가 필요한 학습 자원에 접근하도록 도와주면서 학습을 촉진시킬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제공해주는 역할을 한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본인이 속한 지역사회에서 행해지고 있는 성인의 배움활동 사례를 조사하고, 학습자 측면에서 가장 훌륭한 성인교육자에 대한 인간상을 제시해 보겠다. 더보기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언어습득의 3가지 이론 행동주의, 생득주의, 구성주의 을 설명하고, 각 이론의 한계점에 대해 예를 들어 제시한 후, 본인의 생각을 반영하여 기술하세요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설이 사회복지학에 주는 시사점을 세 가지로 정리하시오

BEST 교원 자기소개서,기간제교사 자기소개서 18개 예문취합 합격서류 교사자기소개서 총 18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