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크리에이션활동지도 4공통 FUN경영의 사례 및 효과0K 청소년교육과
레크리에이션활동지도 4공통) FUN경영의 사례 및 효과0K
청소년교육과 레크리에이션활동지도 4공통
FUN경영의 사례 및 효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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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 론
사람은 누구나 유모가 넘치는 사람을 좋아한다. 설문조사에 의하면 일등 신랑감의 제1순위로 유모가 있는 사람으로 뽑혔다. 이는 그 사람이 능력있는 사람으로 인정되는 것이다. 이런 사회적 흐름에 편승하여 요즘 기업에서 펀(FUN)경영이 유행하고 있고 이 경영이념을 도입하는 흐름으로 흘러가고 있다. 펀(FUN)하게 잘 노는 사람이 일도 잘한다. 아무리 재주가 많은 사람도 노력하는 사람은 이길 수 없다. 하지만 노력하는 사람도 즐기는 사람 앞에서는 당해낼 재간이 없다. 펀경영이 힘을 갖는 이유도 바로 이 때문이다. 세계 최고의 경영자라고 찬사를 받았던 잭 웰치의 경영 리더쉽이 미국 경제지 <포춘>지의 공격을 받고 있다. 무한 경쟁시대에서는 카리스마 있는 CEO보다는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는 용기 있는 CEO가 필요하고, 우수하기만 한 인재보다는 열정을 가진 인재가 회사에 도움이 된다고 하면서 말이다.
권위를 내던지고 웃음을 회사에 퍼트려 ‘신바람 나는 직장’ 분위기를 창조하기 위한 경영을 ‘펀(fun) 경영’이라고 한다. “웃으면 복이 온다”라는 말이 이제는 “웃어야 산다”는 말로 대체되는 시대가 되고 있다. 특히 생존경쟁이 치열한 기업과 직장인의 세계에서는 웃음이 경쟁력의 요체로 떠올랐다. 최근 국내에서도 재미있고 신나게 일할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들기 위한 다양한 시도가 행해지고 있다. 교육, 마케팅, 제품 등 모든 부문에서 행해지는 이러한 신바람은 부서별로 영화를 보는 무비데이, 체신청과 국방부에서 진행되는 수요일 정시퇴근인 땡데이, 토요일마다 캐주얼을 입는 캐주얼 데이 등 요일별 재미찾기와 휴가보내기, 칭찬 페스티벌, 해외여행, 유머경영대회 등 헤아릴 수 없이 다양한 방법으로 즐거움과 재미를 찾아가고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Fun을 통해 개인적으로는 고정된 일상 관념을 타파하여 친근감과 사회성, 창의력 발달을 이룰 수가 있고 직장에서는 긴장을 해소하여 노사분규를 방지하고 집중력 및 생산성을 높일 수 있기에 외국에서는 이미 이를 활용한 펀경영을 실천하여 성공한 사례가 많이 있다. 미국은 이미 90년대 초부터 붐이 일기 시작했으며 지금은 펀경영이 유럽은 물론 아시아까지 확장되면서 새로운 경영 트렌드로 인기를 끌고 있다. 이 장에서는 레크리에이션활동지도 4공통) FUN경영의 사례 및 효과에 대하여 알아보기로 하자.
Ⅱ. 본 론
1. 펀 경영의 정의와 의미
2. 국내 주요기업의 펀(Fun) 경영 사례
1) 미래에셋증권
2) 은행권에도 신나는 펀경영 바람
3) 현대모비스
3. 펀(Fun) 경영의 효과
4. 느낀점 및 시사점
5. 나의 제언
Ⅲ. 결 론
참고자료
-황금알을 낳는 유머, 펀펀(Fun Fun)한 성공전략(매일경제 Citylife 제118호, ‘08.3.10)
-펀(FUN) 경영이 좋다(월간 midas)
-펀 경영(오익재, 월간조선사, ‘05.3)
-윤영두 사장의 Fun 경영, 직원 氣 살리자!(EBN산업뉴스, ‘09.9.11),
-FUN경영(유머 리더십의 성공전략) 밥로스, 김원호 역, 시아출판사
-펀 경영 (회사의 운명을 바꾸는 유머의 힘) 밥 로스 글 | 송진욱 그림 | 김원호 역 | 시아출판사 | 2012.12.16.
-신나는 조직을 위한 펀 경영 박기찬(교육기관단체인) 저 | 다밋 | 2007.04.20.
-조직을 살리는 펀 경영 신한은행 갤포스 저 | 이팝나무 | 2008.04.24.
-펀을 잡아라 (Catch the F.U.N.,웃다가 성공한 여자 진수테리의 펀펀(fun fun)한 경영)진수 테리 저 | 김영사 | 2007.07.13. 더보기
위 자료와 함께 참고하면 도움이 되는 자료들
1. 레크리에이션활동지도4공통 놀이치료의 효과0k 청소년교육과(6페이지 19.08.31)
Ⅰ. 서 론 우리나라는 사람은 누구나 성장하는 동안 놀이를 통해 많은 것을 배우게 된다. 놀이는 스스로 선택하고, 자발적, 개방적, 즐길만한 것이면 모든 활동. 놀이란 일반적으로 자발적인 표현이며 특별한 목적이나 동기 없이 행하는 흥미로운 활동이다. 활동 그 자체에서 만족을 얻고 스스로 즐겨서 하는 일은 놀이이다. 놀이는 아동들이 장차 전전한 생각과 사고를 가지고 올바르게 성장할 수 있는 여건을 제공한다고 볼 수 있다. 아동의 놀이를
2. 레크리에이션활동지도4공통 유머리더십0k 청소년교육과(7페이지 19.03.13)
Ⅰ. 서 론 우리 인간의 웃음은 마음을 편하게 해주고 상대방과의 친숙한 인간관계를 유지하게 해 주기도 한다. 옛말에 ‘웃으면 복이온다’는 말이 있다. 웃음은 하늘이 인간에게 선물한 최고의 선물일 것이다. 요즘처럼 경기가 불황이고 힘들 때 웃음이라도 없으면 얼마나 힘든 세상이 될 까? 정말로 삭막할 것이다. 젊은이들에게 설문 조사 결과 가장 일등신랑감이 개그맨이며, 유머가 있는 남자가 최고였다. 그만큼 웃음이 상대에게 희망과 즐거움을 선물하고
3. 레크리에이션활동지도4공통 국내 여가산업의 현황과 미래0k(7페이지 18.03.12)
Ⅰ. 서 론 사람은 누구나 여가, 즉, 레제를 즐기고자 하는 마음이 내면에 존재하고 있다. 여가를 보내면 마음에 여유도 생기도 자신을 되돌아 볼수 있는 계기가 되어 미래청사진도 구상할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해 주기도 한다. 여가란 노동으로부터의 신체적 해방과 자신에게 부과된 의무감으로부터 해방되어 자유롭게 휴식을 갖는 것을 의미한다. 한국의 경우 과거에 비하여 여가를 즐기는 인구가 많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명절과 휴일이 되면 5정도 황금영
4. 레크리에이션활동지도4공통 일과 여가생활의 균형0k 청소년교육과, 관광학과(8페이지 18.09.02)
Ⅰ. 서 론 인간은 누구나 여가, 즉, 레제를 즐기고자 하는 마음이 내면에 존재하고 있다. 여가를 보내면 마음에 여유도 생기도 자신을 되돌아 볼수 있는 계기가 되어 미래청사진도 구상할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해 주기도 한다. 한국의 경우 과거에 비하여 여가를 즐기는 인구가 많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명절과 휴일이 되면 5정도 황금영휴를 맞이하여 각 공황과 열차에는 수많은 인파가 국내외 영행을 다녀 오느라 인산인해를 이루고 있다, 파커(Park
5. 레크리에이션활동지도4공통 패치 아담스 영화 감상문 최근 활동 및 동향 조사0k(6페이지 17.03.21)
Ⅰ. 서 론 요즘은 전세계 의료시장이 개방되 환자유치를 위한 경쟁이 더욱 치열해 지고 있다. 이로 인하여 의료서비스의 질과 비용의 조화에 주의를 기울이게 되었으며, 이의 해결방안으로 보다 효율적이고 효과적이며 질적으로 우수한 의료서비스를 산출하기 위한 생산성 향상에 대한 집중적이 연구와 노력이 필요하게 되었다. 생산성은 근본적으로 조직의 자원이나 노동의 이용으로 최대의 산출을 얻으려하는 점에서 투입과 산출의 관계로 표시되며 조직에 의해서
6. 레크리에이션활동지도 2017년 패치 아담스 영화 감상문 최근 활동 및 동향 조사 청소년교육과 공통과제물 레크리에이션활동지도4공통 레포트 -(8페이지 17.03.29)
레크리에이션활동지도 “패치 아담스” 영화 감상문 / 최근 활동 및 동향 조사 2017년 1학기 레크리에이션활동지도4공통 중간과제물 레포트 I.서 론 패치 아담스 영화 감상문 / 최근 활동 및 동향 조사 2017년 레크리에이션활동지도. 패치 아담스 영화에서도 볼 수 있듯이 패치 아담스는 방황하던 자신에서 다른 사람들을 도울 수 있는 인격체를 형성하게 된다. 돌보는 공동체의 치료적 역할에 대한 지속적인 실험 역할을 하고 있는 Gesundheit
7. 방통대 청소년교육과 4학년 레크리에이션활동지도 공통 일과 여가생활의 균형(11페이지 18.09.14)
[방통대 청소년교육과 4학년 레크리에이션활동지도 공통] 일과 여가생활의 균형 <목 차> Ⅰ. 서론 Ⅱ. 본론 1. 여가생활의 개념 1) 정의 2) 기능 3) 확대 배경 (1) 소득수준의 향상 (2) 여가시간의 증가 (3) 고령화로 인한 생애주기 변화 2. 일과 여가생활의 균형(Work and Life Balance) 1) 정의 2) 배경 3) 필요성 (1) 건전한
8. 방통대 청소년교육과 4학년 레크리에이션활동지도 공통 놀이치료의 효과(13페이지 19.10.07)
<목 차> Ⅰ. 서론 Ⅱ. 본론 1. 놀이의 개념 1) 개념 2) 기능 3) 의의 2. 놀이치료의 개념 1) 개념 2) 이론적 배경 3) 분류 (1) 개별 놀이치료 (2) 집단 놀이치료 3. 놀이치료를 위한 준비 1) 놀이치료자 2) 놀이치료실 3) 놀이도구 4. 놀이치료 단계별 특징 1) 진단 및 치료계획 2) 초기단계 3) 중기단계 4) 종결단계 5
9. 레크리에이션활동지도 공통 놀이치료의 효과(15페이지 19.09.22)
Ⅰ. 서론 Ⅱ. 본론 1. 놀이치료란 2. 놀이치료의 역사 1) 정신분석 놀이치료(Psychoanalytic Play Therapy) 2) 이완 놀이치료(Release Play Therapy) 3) 관계 놀이치료(Relationship Play Therapy) 4) 비지시적 놀이치료(Nondirective Play Therapy) 5) 초등학교의 놀이치료(Play The rapyin Elementary Schools) 6) 놀이치료
10. 레크리에이션활동지도 공통 놀이치료의 효과에 대해 논하시오(4페이지 19.09.08)
Ⅰ. 서론 Ⅱ. 본론 1) 놀이치료의 정의 2) 놀이치료의 목적과 대상 3) 놀이치료의 필요성 4) 놀이치료의 종류 5) 놀이치료의 단계 6) 놀이치료의 효과 Ⅲ. 결론 Ⅰ. 서론 치료기법에 대표적으로 정신분석적, 행동주의적, 인지 행동적, 생태학적 기법들 등이 있지만, 그 외에도 약물치료(항우울제 치료, 리튬치료 등), 식이요법, 가족치료, 물리치료(전기경련치료 등), 지지적 심리치료, 의미치료, 혐오치료, 합리적 정서치료, 심리
11. 레크리에이션 활동지도 공통 놀이치료의 효과에 대해 논하시오(5페이지 19.09.07)
1. 놀이치료의 개념 2. 놀이치료의 역사 3. 놀이치료의 효과 참고문헌 1. 놀이치료의 개념 아동은 성인과 달리 언어능력이 충분히 발달하지 않았을 뿐 아니라, 직접 표현하기보다는 비언어적인 의사소통 방법을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유아와 아동을 대상으로 하는 상담에서는 놀이나 다양한 매개를 통한 접근이 필요하다. 이러한 이유로 실제 현장에서는 아동상담을 시행하는 데에 있어 놀이를 활용하는 놀이치료가 주로 활용되고 있으며, 놀이치료는
12. 레크리에이션활동지도 공통 유머리더십(15페이지 19.04.01)
Ⅰ. 서론 Ⅱ. 본론 1. 유머의 개념 2. 유머감각이란 3. 유머의 유형 1) 관계적 유머 2) 자기 고양적 유머 3) 공격적 유머 4) 자기 파괴적 유머 4. 유머와 리더십 5. 유머리더십 1) 유머 이론 (1) 각성이론 (2) 불일치이론 (3) 인지이론 (4) 우월감이론 (4) 사회-기능적 이론 2) 유머와 리더십 3) 유머리더십의 3가지 하위 기술 요소 (1) 유머를 사용한 의사소통기술 (2) 유머로 맺는 인간관계기
13. 레크리에이션활동지도 공통 일과 여가생활의 균형(15페이지 18.09.15)
Ⅰ. 서론 Ⅱ. 본론 1. 여가생활의 의미 2. 여가생활의 변화 3. 여가생활의 기능 4. 주 5일 근무제 시행의 효과 5. 일과 여가생활의 균형의 중요성 6. 일과 여가생활의 균형을 위한 방안 1) 여가 교육 2) 여가 관련 전문 인력 3) 여가 전담 부서 설치 4) 소외계층 여가서비스 7. 일과 여가생활의 균형을 위한 정책 과제 1) 제도적으로 여가시간을 제대로 활용할 수 있는 여건 마련 2) 소외계층의 여가생활
14. 레크리에이션 활동지도 공통 국내 여가산업의 현황과 미래에 대한 고찰(14페이지 18.03.24)
1. 서론 2. 여가산업의 개념 및 범위 3. 새로운 여가산업 분류체계 4. 국내외 여가산업 현황 5. 결론(미래 여가산업의 전망) 1. 서론 경제성장만이 국가의 주된 목표가 되던 시절을 지나 이제는 여가가 21세기 국가 경쟁력의 핵심이 되고 있다. 우리나라는 선진국 진입의 발판이라는 1인당 국민소득 2만 달러 시대에 접어들면서 여가에 대한 인식 및 가치관이 변화하고 있으며, 다양한 매체의 등장 및 컴퓨터의 대중화로 새로운 형태의 여
15. 레크리에이션활동지도 공통 국내 여가산업의 현황과 미래(13페이지 18.03.23)
Ⅰ. 서론 Ⅱ. 본론 1. 여가산업이란 2. 국내 여가산업의 현황 1) 자동차 문화의 변화와 여가산업 2) 인터넷의 보급과 여가산업 3) 주5일 근무제와 여가산업 3. 외국 여가산업의 현황 및 전망 4. 국내 여가산업의 발전 방향 1) 숙박시설 중심 리조트에서 테마형 리조트로 전환 2) 전국적인 네트워크 구축에 의한 비용분담 구조 3) 공동 레저스포츠 시설의 설치 확대 4) 시설의 복합적 이용 및 단계적 개발 5) 소유에서 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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