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3세 2학기 발달평가 15명 평가제 평가인증
올해 작성한 만3세 2학기 발달평가이고 15명 분량입니다.
아주 자세하게 기록하였습니다.
평가제 평가인증 준비하시는 선생님들께 도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만3세 2학기 발달평가 자료는 -> 만3세 1학기 발달평가 자료와 연결됩니다.
목차:
1. 관찰 내용
1) 신체 건강 운동
2) 예술 경험
3) 의사 소통
4) 자연 탐구
5) 사회 관계
2. 2학기 종합 평가
본문 내용:
<신체 건강 운동>
-자신의 신체적 능력을 긍정적으로 인식하며 신체활동에 즐겁게 참여합니다.
-신호에 따라 멈추거나 방향을 바꾸는 등 움직임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음식을 골고루 먹으려고 노력합니다.
<예술 경험>
-주변의 움직임을 단순하게 표현하거나 또래들의 움직임을 따라하며, 대상물의 모양이나 움직임을 표현합니다.
-미술활동에 필요한 다양한 재료와 도구에 관심을 가지고 사용하려하지만 능숙하지 않습니다.
<의사 소통>
-다른 사람이 들려주는 흥미로운 주제나 짧은 이야기에 관심을 보입니다.
-말하는 사람의 표정이나 입모양 등을 바라보며 이야기를 들으려고 노력합니다.
-한 두 낱말과 짧은 문장으로 자신의 느낌, 생각, 경험을 말할 수 있습니다.
<자연 탐구>
-수량의 많고 적음의 차이가 큰 경우 그 차이를 알 수 있으며 정확 하지 않으나 수량을 알아보기 위해 수를 셉니다.
-맑은 날, 비오는 날 등 일상적으로 경험하는 날씨에 관심을 보입니다.
<사회 관계>
-자신과 다른 사람의 다양한 감정에 관심을 보입니다.
-가족의 의미와 소중함을 알고 표현합니다.
-자신이 하고 싶은 활동을 자유롭게 선택해서 놀이에 참여합니다.
<2학기 종합 평가>
OO이는 모든 활동에 궁금한 점이 많고 늘 호기심이 많아서 이야기 나누기 시간에 질문을 자주 합니다. 또한 밝은 성격으로 친구들과 사이가 좋아 여러 활동에서 자신감이 넘치고 리더십 또한 뛰어납니다. 유아는 정적인 활동 보다는 동적인 활동을 선호하고 놀이 성향이 비슷한 친구들과 놀이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신체 활동을 좋아하며 체육 시간을 기대하고 기다립니다. 대근육은 학기 초 보다 발달 된 모습을 보이나 소근육은 많이 부족하여 가위 사용, 색종이 접기, 외투의 지퍼 잠그기, 옷을 스스로 입기 등과 같은 소근육을 기르는 활동과 스스로 옷을 입을 수 있도록 지도가 필요합니다.
유아는 주변 사람들을 즐겁게 해주고 웃겨주는 걸 좋아하고 타인을 자신으로 인해 즐거워하고 웃어주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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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하 생략. 더보기
위 자료와 함께 참고하면 도움이 되는 자료들
1. 만3세 1년치 행동발달평가 15명입니다. 평가제 평가인증(30페이지 20.03.04)
1. 관찰 내용 1) 신체 건강 운동 2) 예술 경험 3) 의사 소통 4) 자연 탐구 5) 사회 관계 2. 1학기 종합 평가 2학기 종합 평가 <신체 건강 운동> -자신의 신체적 능력을 긍정적으로 인식하며 신체활동에 즐겁게 참여합니다. -신호에 따라 멈추거나 방향을 바꾸는 등 움직임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음식을 골고루 먹으려고 노력합니다. <예술 경험> -주변의 움직임을 단순하게 표현하거나 또래들의 움직
2. 만3세 1학기 발달평가 15명 분량입니다. 평가제 평가인증(15페이지 20.02.23)
목차: (만 3세 1학기 아동 발달 관찰) 반명/이름/생년월일/기록자 구분 -신체운동건강 -예술경험 -의사소통 -자연탐구 -사회관계 관찰내용/해석 본문일부: 1번 유아 <신체 건강 운동>: -편식하지 않고 다양한 음식을 골고루 먹으려고 노력합니다. -교사의 도움을 받아 자신의 물건과 사물함을 정리할 수 있습니다. -친구와 함께 하는 신체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합니다. <예술 경험>: -주변의 움직
3. 만3세 8월 관찰일지 11명 분량입니다.(11페이지 16.11.30)
관찰 기간 : 8월 1일 ~ 8월 30일 1. 발달영역별 관찰 1) 신체운동 건강영역: 8/9 점심시간 친구들과 도시락을 가지고 장난을 치며 숟가락을 자꾸 바닥에 떨어 뜨려 주의를 주어 떨어뜨리지 않게 하였더니 “OO이 안 할건데”하며 이야기를 한다. 해석: 골고루 음식을 먹기는 하나 장난이 심해 늘 도시락과 숟가락 통을 가지고 놀다가 떨어뜨리고 밥 먹기 싫을 때도 장난을 쳐 음식을 흘릴때가 있어 주의를 주고 바르게 앉도록 이야기 함
4. 만3세 7월 관찰일지 11명 분량입니다.(11페이지 16.11.30)
관찰 기간 : 7월 1일 ~ 7월 30일 1. 발달영역별 관찰 신체운동 건강영역 7/25 태권도 활동을 하는데 OO반 OO반 누가누가 더 잘하는지 내기를 내며 잘 한 팀에게 비타민을 주겠다 이야기 하였더니 유아들이 서로 잘하려 초롱초롱 선생님의 몸짓을 따라 하였다. 활동이 끝나고 잘한 친구에게 비타민을 받으라고 이야기하자 선생님 앞으로 다가와 비타민을 받으려 하였다. OO가 받지않았다고 선생님을 바라보며 “비타민 주세요”라고 이야기 한다.
5. 만3세 6월 관찰일지 11명 분량입니다.(11페이지 16.11.30)
관찰 기간 : 6월 1일 ~ 6월 30일 1. 발달영역별 관찰 1) 신체운동 건강영역: 6/16 실외활동 활동시간 친구의 손을 꼭 잡고 산책을 하며 동네 어른을 보면 인사를 하자 이야기를 하였더니 친구와 장난을 치고 뛰다가도 어른을 보면 “안녕하세요”하며 인사를 한다. 해석:활동을 하다가도 선생님의 말이 생각이 났는지 인사를 하는 모습을 보여 줌. 2) 의사소통 영역: 6/30 실외활동으로 장터에 갔는데 먹는 코너 마다 들러“맛있겠다.
6. 만3세 5월 관찰일지 11명 분량입니다.(11페이지 16.11.30)
관찰 기간 : 5월 1일 ~ 5월 30일 1. 발달영역별 관찰 1) 신체운동 건강영역: 5/9 체육활동을 좋아는 하나 잘 움직이지 않는 편. 동작을 표현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지만 그냥 뛰어다니는 것은 좋아한다. 친구를 보며 좋아 보이는 것 같음 따라하는 것 같다. 해석: 어떤 틀에 짜여진 대로 하기보다 자유롭게 움직이는 것을 좋아 함. 2) 의사소통 영역: 5/16 친구에게 무엇을 말하려할 때 소리 지르며 이야기 하고 ‘안돼’하는
7. 만3세 4월 관찰일지 11명 분량입니다.(11페이지 16.11.30)
1. 발달영역별 관찰 1) 신체운동 건강영역: 4/19 그림자를 보고 동물을 맞추는 게임으로 팀을 나누고 규칙을 이야기해 게임을 시작하는데 OO이는 출발선에서 선생님이 아직 출발하라는 신호도 안했는데 뛰어가 카드를 잡고 돌아 와 좋아한다. 다시 할때는 선생님의 신호에 움직일 수 있게 이야기하였더니 고개를 끄덕이며 기분 좋아 하였다. 해석: 규칙을 잘 지키지는 않았지만 이겼다는 즐거움으로 뭐라 할 수 없어 게임을 할 때 규칙을 잘 지킬 수
8. 만3세 3월 관찰일지 11명 분량입니다.(11페이지 16.11.30)
관찰 기간 : 3월 1일 ~ 3 월 31일 1. 발달영역별 관찰 1) 신체운동 건강영역: 3/10 점심시간 밥을 먹지 않고 입을 내밀고 불만스런 표정을 지어 보여 “왜 밥 안 먹니?”하고 물었더니 “엄마 보고 싶어”하며 밥을 거부하였다. 해석: 낯선 환경에 적응하는 것이 어려운 듯 새로운 환경에 친근하게 적응 할 수 있도록 지도가 필요함. 2) 의사소통 영역: 3/15 놀잇감을 탐색하며 친구들이 앉아 있는 곳으로 다가 가 슬며
9. 표준보육과정 의사소통영역과 평가인증지표에 근거하여 만3세 유아반의 지도원리를 기술하시오.(3페이지 15.01.31)
Ⅰ 서론 Ⅱ 본론 1. 표준보육과정 의사소통영역에 근거한 만3세 유아반의 지도원리 1) 듣기 2) 말하기 3) 읽기 4) 쓰기 2. 평가인증지표에 근거한 만3세 유아반의 지도원리 Ⅲ 결론 Ⅳ 참고문헌 2. 평가인증지표에 근거한 만3세 유아반의 지도원리 첫째, 언어활동은 만3세 발달 단계에 적합하면서 친숙한 내용의 언어활동이어야 한다. 둘째, 언어활동은 다양하게 제공되어야 하며 네 영역이 통합적으로 제공되는 것이 바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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