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0세 3월 보육일지 2017년 1주-5주

2016년 3월에 작성했습니다.^^
만0세 3월 1주-5주까2016년 3월에 작성했습니다.^^
만0세 3월 1주-5주까지의 보육일지입니다.

일 일 보 육 일지(만 0세)
날 짜:2016년 3 월 2 일 수요일 날씨: 맑음
주 제:낯설어요1
소주제:엄마와 함께해요 1
목 표:보호자와 함께 교실의 놀잇감을 탐색하며 새로운 공간을 경험한다.
기본생활:(예절)선생님과 눈을 마주치며 인사해요
실내 자유놀이활동:
•영아들이 선생님, 친구들과 서로 인사를 나눈다.
•새로운 활동을 놀이영역에서 개별적으로 소개한다.
•영아가 관심 있는 영역에서 자유롭게 놀이하도록 돕고, 긍정적 상호작용을 한다.
•날씨와 영아의 건강상태를 점검한 뒤 실외활동 하기
[신체:(대근육)단동십훈: 도리도리-어디로 갔을까?[사회]]
① 영아가 종에 관심을 보이는지 관찰한다.
② 영아가 자유롭게 종을 탐색하는 모습을 언어로 표현해준다.
③ 영아가 종소리가 나는 방향으로 고개를 돌리며 활동할 수 있도록 격려한다.

[신체:(소근육)엄마와 함께 모빌을 만져요[사회]]
① 영아가 모빌에 관심을 가지고 탐색하는 모습을 관찰한다.
② 영아가 모빌에 관심을 보이면 교사가 부모(보호자)와 함께 언어로 상호작용한다.
③ 부모(보호자)와 함께 영아가 모빌을 만져보도록 한다.
[언어:(읽기,듣기,말하기)내 사진을 찾아요]
① 엄마와 함께 교실에 들어온 영아가 환경을 자유롭게 탐색할 수 있도록 한다.
② 엄마의 손을 잡고 교실을 둘러보며 어떠한 물건이 있는지 살펴본다.
[감각탐색:(음악,동작)손에 쥐고 흔들흔들]
① 딸랑이에 관심을 가지는 영아를 관찰하고, 상호작용을 나눈다.
② 교사가 딸랑이를 흔들어 보이며, 영아가 해볼 수 있도록 격려한다.
[안전교육:(생활)계단에서는 조심 조심 걸어요]
① 계단에서 장난치는 모습 그림에 관심을 보이는 영아와 상호작용을 나눈다.
② 계단을 바르게 이용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 이야기를 나눈다.
[기본생활습관:(예절)선생님과 눈을 마주치며 인사해요]
① 손인형에 관심을 가지고 탐색하는 영아를 관찰한다.
② 영아가 손인형에 관심을 보이면 교사가 손인형을 움직이며 상호작용을 나눈다. 더보기





위 자료와 함께 참고하면 도움이 되는 자료들

1. 보육일지 작성 교육 강의안(17페이지 18.01.31)
<목차> 1. 보육일지 정의 2. 보육일지의 중요성 3. 보육활동 계획 4. 일일계획 시 고려사항 5. 아동의 반응기록 방법 6. 평가 방법 7. 아동관찰 8. 기타 사항 -본문 슬라이드 중 보육활동 계획 시 고려사항 어린이집의 목표 보육활동의 연계성 및 활동의 균형 발달수준별 특성 및 개별적 요구; 영유아와 교사의 흥미 반영 어린이집 환경(시설과 자료 구비 및 사용여부)

2. 0세보육일지(3페이지 13.06.11)
0세 예쁜1,2반 보육일지 2013년 4월 9일 화요일 날씨:맑음 주주제 선셍님과 놀아요 특이사항 딸랑이 놀잇감 세척 목 표 선생님과 놀이하면서 안정적인 적응에 초점을 맞춘다 기본생활습관 선생님하고 인사해요

3. 일일보육일지,보육실습일지,일일보육실습일지,어린이집일일실습일지,어린이집보육일지 2011년최신한달분(38페이지 11.05.12)
일일보육일지,일일보육실습일지,어린이집일일실습일지,어린이집보육일지(2011년최신한달분) 1. 영아와 함께 어린이집에 대한 이야기를 나눈다. “다미야, 다미가 지금 있는 이곳은 어디니?” “어린이집은 무엇을 하는 곳일까?” 2. 그림책 주인공 인형으로 동화책에 대한 소개를 한다. “안녕~ 난 스팟이라고 해.” “나도 유빈이처럼 어린이집을 다니는데 어린이집에서 지내는 나의 모습을 잘 구경해 보렴.” 3. 교사는 영아에게 그림책을 읽어 준다. 4. 동

4. 만 0세 12월 보육일지(50페이지 19.11.03)
쓰기> 크레용과 종이상자에 관심을 보이는 영아에게 탐색을 할 수 있는 시간을 주며 교사가 끼적이기 도구를 제공해주고 주어진 종이상자에만 끼적이기를 할 수 있도록 이야기를 해주었더니 영아가 알아들은 듯이 크레용을 쥐고 상자 위에 끼적이기를 하였다. 바닥에 끼적이기를 하지 않도록 반복적으로 이야기를 해주며 활동하는 것이 좋겠다. 대근육> 상자 터널을 글루건을 이용하여 바닥과 벽에 고정시켜주었더니, 상자 터널을 지나가는 이동 운동을

5. 만 0세 11월 보육일지(50페이지 19.11.03)
쌓기> 다양한 크기의 상자를 제공해주었더니 작은 상자위에 큰 상자를 올리니 금방 무너지는 것을 영아들이 경험 할 수 있었다. 교사가 큰 상자위에 작은 상자를 올릴 수 있도록 지원해주며 쌓는 것을 반복하여 할 수 있도록 격려하며 활동을 해보았다. 옆의 있는 친구와 번갈아 쌓기, 번갈아 무너트리기를 하며 기다려주고, 나누어주는 경험을 할 수 있도록 격려해주었다. 기본생활> 점심식사 후 스스로 손을 씻고 이를 닦을 수 있도록 격려해주었

6. 만 0세 10월 보육일지(52페이지 19.08.21)
소근육> 소리가 나는 공으로 놀이하는 영아의 옆으로 다가가 공의 구멍 안으로 손가락을 넣는 모습을 보여주니 영아는 미소를 지으며 교사의 행동을 모방하여 구멍안에 손가락을 넣는다. 교사가 공을 손으로 누르며 소리를 내자 영아도 공을 두 손으로 쥐고 누르며 소리를 낸다. 아직월령이 낮은 영아는 손에 힘이 없어 공을 누르지 못하는 모습을 보인다. 쌓기> 평소 영아들이 즐겨하는 벽돌 블록 안에 콩, 쌀 등을 넣어 소리가 날 수 있도

7. 만 0세 9월 보육일지(26페이지 19.08.21)
음률> 딸랑이를 탐색하는 영아들에게 다가가 느리고 빠른 노래를 제공해주어 딸랑이를 느리게 흔들어보고 빠르게 흔들어보며 다양하게 흔들어 볼 수 있도록 해주었다. 음악의 소리 크기도 조절해주니 영아들은 작은 노래 소리보다 큰 노래 소리에 관심을 보이는 것이 관찰되었다. 월령이 빠른 영아는 느린 음악에 느리게 흔들 수 있는 기능을 터득하여 행동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쓰기> 신문지를 책상에 붙인 후 영아들의 반응을 살펴보았다. 영아

8. 만 0세 8월 보육일지(42페이지 19.07.18)
역할> 모형컵이 아닌 실제 어린이집에서 사용하는 컵을 이용하여 역할 놀이를 진행해보았다. 영아들은 컵을 발견하고는 두 손으로 잡고 물을 마시는 행동을 보이기도 하고 월령이 낮은 영아도 입에 가져다대며 오물오물 거리는 모습을 보인다. 월령이 빠른 영아에게 “OO아 옆에있는 OO이도 먹여줘”라고 하니 영아는 옆에 있던 다른 영아에게 컵을 건네주거나 컵을 입에 가져다대는 등 친사회적인 행동을 보인다. 소근육> 교사가 촉감공을 이

9. 만 0세 7월 보육일지(42페이지 19.07.18)
쌓기> 영아가 교사의 도움 없이 스스로 쿠션블록을 쌓는 모습을 보인다. 교사가 박수를 치며 격려해주니 영아는 한 번 더 블록을 쌓더니 교사를 모방하여 박수를 치며 미소를 짓는다. 월령이 빠른 영아는 블록을 3개 이상 쌓다가 무너지자 블록을 던지는 모습을 보인다. 교사는 영아의 감정을 공감해준 뒤 “선생님이랑 같이 쌓아볼까?”하며 함께 쌓아볼 수 있도록 도와주었다. 영아는 교사와 함께 블록을 높이 쌓으며 미소를 보이는 등 자신감을 회복하는

10. 만0세 7월 보육일지 2018년 1주-4주(48페이지 17.03.13)
일 일 보 육 일 지(만 0세) 주 제:움직여요1 소주제:누워서 움직여요 1 목 표:누워서 할 수 있는 놀이에 관심을 갖는다. 기본생활습관: (예절)식사 전후에는 인사를 해요 7:30~09:50 등원 및 맞이하기(통합 보육): < 등원 전 실내 환기 08:00~08:30> (교사 출근 시 손 씻기) [등원 및 맞이하기 :먼저 온 친구에게 웃으며 인사해요] *등원하는 영아의 이름을 부르며 반갑게 웃으며 맞는다. •등원하는 영아의 건

11. 만0세 6월 보육일지 2017.6월 1주-4주(60페이지 17.03.13)
일 일 보 육 일 지(만 0세) 주 제:느껴봐요2 소주제:놀며 느껴요 1 목 표:주변의 사물을 감각적으로 탐색할 수 있는 놀이를 경험한다. 기본생활습관: (청결)도움을 받아 이를 닦아요 7:30~09:50 등원 및 맞이하기(통합 보육): < 등원 전 실내 환기 08:00~08:30> (교사 출근 시 손 씻기) [등원 및 맞이하기 :먼저 온 친구에게 웃으며 인사해요] *등원하는 영아의 이름을 부르며 반갑게 웃으며 맞는다. •등원하

12. 만0세 4월 보육일지 2017년 1주-4주(44페이지 16.11.10)
일 일 보 육 일지(만 0세) 2016년 4 월 4 일 월요일 날씨: 맑음 주 제:낯설어요2 소주제:선생님과 놀아요 1 목 표:교사와의 상호작용, 스킨십을 통해 친밀감을 형성한다. 기본생활: (절제)낮잠을 자며 휴식해요 10:10~11:10 실내 자유놀이활동: •영아들이 선생님, 친구들과 서로 인사를 나눈다. •새로운 활동을 놀이영역에서 개별적으로 소개한다. •영아가 관심 있는 영역에서 자유롭게 놀이하도록 돕고, 긍정적 상호작용을

13. 만4세 2학기 9월~2월 보육일지입니다.(600페이지 16.10.20)
*등원 및 맞이하기 - 교실환기를 한다. - 화장실의 세면대와 바닥에 물을 닦고 휴지와 수건, 비누의 상태를 확인한다. - 등원하는 유아와 인사를 나누고 부모님과 인사를 나누며, 몸 상태와 기분을 확인한다. - 등원한 원아와 인사를 나누고 먼저 온 친구들과 인사를 나눌 수 있도록 도와준다. 기본생활습관 : 사용한 도구는 제자리에 정리하기 *영역별 자유선택활동 - 유아는 하루 일과를 계획하며 자유선택 영역에 스스로 들어가 주제

14. 만4세 1학기 3월~8월 보육일지입니다.(600페이지 16.10.20)
7:30~9:40 등원 및 자유선택활동 *등원 및 맞이하기 기본생활습관-오른쪽으로 다녀요 - 교실환기를 한다. - 화장실의 세면대와 바닥에 물을 닦고 휴지와 수건, 비누의 상태를 확인한다. - 등원하는 유아와 인사를 나누고 부모님과 인사를 나누며, 몸 상태와 기분을 확인한다. - 등원한 원아와 인사를 나누고 먼저 온 친구들과 인사를 나눌 수 있도록 도와준다. *영역별 자유선택활동 - 유아는 하루 일과를 계획하며 자유선택 영역

15. 일일보육일지,일일보육실습일지,어린이집일일실습일지,어린이집보육일지 2011년최신한달분(38페이지 11.05.23)
1. 영아와 함께 어린이집에 대한 이야기를 나눈다. “다미야, 다미가 지금 있는 이곳은 어디니?” “어린이집은 무엇을 하는 곳일까?” 2. 그림책 주인공 인형으로 동화책에 대한 소개를 한다. “안녕~ 난 스팟이라고 해.” “나도 유빈이처럼 어린이집을 다니는데 어린이집에서 지내는 나의 모습을 잘 구경해 보렴.” 3. 교사는 영아에게 그림책을 읽어 준다. 4. 동화를 들은 후 동화의 내용을 회상하며 이야기 나눈다. “스팟이 너희들처럼 어린이집을 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언어습득의 3가지 이론 행동주의, 생득주의, 구성주의 을 설명하고, 각 이론의 한계점에 대해 예를 들어 제시한 후, 본인의 생각을 반영하여 기술하세요

별의 표면 온도와 크기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설이 사회복지학에 주는 시사점을 세 가지로 정리하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