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5세 12월 유아관찰일지 18명 18페이지입니다 , 유아관찰기록 누리과정평가

만5세를 대상으로 한 유아관찰기록입니다. 18명을 대상으로 각영역 관찰하였고 각영역별 평가가 기록되어있습니다. 알찬내용이며 중복내용없습니다. 누리과정평가를 적용하였으며 3차평가인증까지 다 사용하세요.
많이 참고하시고 많은 도움되세요.~^^

이름
생년월일(월령)
구분
건강, 신체운동
( 12 / )
의사소통
( 12 / )
사회관계
( 12 / )
예술경험
( 12/ )
자연탐구
( 12 / )
비고 더보기



위 자료와 함께 참고하면 도움이 되는 자료들

1. 만5세 유아관찰일지 일화기록법에 의한 관찰과 해석 및 평가(2페이지 12.02.01)
만5세 유아관찰일지 일화기록법에 의한 관찰과 해석 및 평가 관찰 유아 관찰 장면 관찰 초점 일화 기록 보육 과정 관련 요소 관찰내용에 대한 해석 및 평가 *다른 사람 감정을 알고 이해하기 친구를 화 나게 했던 적이 있다면서 상황을 말하는 것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나도 좀 화 났을 거 같아요 라며 다른 사람의 감정을 이해하는 것을 볼 수 있었다. 그리고 친구에게 야 미안 내꺼 써 하며 색연필을 내미는 장면에서도 친구의 감정을 이해했기 때문에

2. 다양한 관찰유형 일화기록, 연속기록, 표본기록, 시간표집, 사건표집 중 1가지를 선택하여 그 목적을 설명하고 만1~만5세 영유아들 1명 의 자유놀이 시간에서의 모습을 10분 관찰하(3페이지 18.11.12)
다양한 관찰유형(일화기록, 연속기록, 표본기록, 시간표집, 사건표집)중 1가지를 선택하여 그 목적을 설명하고 만1~만5세 영유아들(1명)의 자유놀이 시간에서의 모습을 10분 관찰하고, 발달과업과 연결지어 기록해 보시오 Ⅰ 서론 다양한 관찰유형(일화기록, 연속기록, 표본기록, 시간표집, 사건표집)을 통해 작성된 아동 관찰의 결과는 행동 발생과 동시에 기록되기 때문에 행동을 하게 된 배경이나 상황과 직접적으로 연관된 자료를 제공해주며 아동 행

3. 만1세 7월 영아관찰기록 5명(5페이지 19.07.18)
이름 성별 생년월일 기록자 구분 기본생활습관( 7/ 4) 신체운동( 7/ ) 의사소통( 7/ ) 사회관계( 7/ ) 예술경험( 7/ ) 자연탐구( 7/ ) 이름 성별 생년월일 기록자 구분 기본생활습관( 7/ 4) 신체운동( 7/ ) 의사소통( 7/ ) 사회관계( 7/ ) 예술경험( 7/ ) 자연탐구( 7/ )

4. 만1세 7월 영아관찰기록 5명대상 관찰평가한기록, 관찰일지입니다.(6페이지 18.08.30)
이름 생년월일 구분 기본생활 (7/ ) 신체운동 (7/ ) 의사소통 (7/ ) 사회관계 (7/ ) 예술경험 (7/ ) 자연탐구 (7/ ) 이름 생년월일 구분 기본생활 (7/ ) 신체운동 (7/ ) 의사소통 (7/ ) 사회관계 (7/ ) 예술경험 (7/ ) 자연탐구 (7/ )

5. 만1세 5월 영아관찰기록 5명대상 관찰평가한기록, 관찰일지입니다.(6페이지 18.05.07)
이름 생년월일(월령) 구분 기본생활 (5/ ) 신체운동 (5/ ) 의사소통 (5/ ) 사회관계 (5/ ) 예술경험 (5/ ) 자연탐구 (5/ ) 이름 생년월일(월령) 구분 기본생활 (5/ ) 신체운동 (5/ ) 의사소통 (5/ ) 사회관계 (5/ ) 예술경험 (5/ ) 자연탐구 (5/ )

6. 만1세 12월 영아관찰일지 5명분량 5페이지입니다 , 영아관찰일지, 영아관찰기록(5페이지 17.12.18)
이름 생년월일(월령) 구분 기본생활 ( 12 / ) 신체운동 ( 12 / ) 의사소통 ( 12/ ) 사회관계 ( 12 / ) 예술경험 ( 12 / ) 자연탐구 (12 / ) 비고

7. 만1세 1년치 관찰기록 3월~2월 12개월간 5명대상 60페이지 강추(60페이지 19.10.05)
이름 생년월일(월령) 구분 기본생활 ( 8 / ) 신체운동 ( 8 / ) 의사소통 ( 8 / ) 사회관계 ( 8 / ) 예술경험 ( 8 / ) 자연탐구 ( 8 / ) 비고 이름 생년월일(월령) 구분 기본생활 ( 8 / ) 신체운동 ( 8 / ) 의사소통 ( 8 / ) 사회관계 ( 8 / ) 예술경험 ( 8 / ) 자연탐구 ( 8 / ) 비고

8. 만1세 2월 영아관찰일지 5명분량 영아관찰기록(6페이지 18.02.10)
이름 생년월일(월령) 구분 기본생활 ( 2 / ) 신체운동 ( 2 / ) 의사소통 ( 2 / ) 사회관계 ( 2/ ) 예술경험 ( 2 / ) 자연탐구 ( 2 / ) 비고 이름 생년월일(월령) 구분 기본생활 ( 2 / ) 신체운동 ( 2 / ) 의사소통 ( 2 / ) 사회관계 ( 2/ ) 예술경험 ( 2 / ) 자연탐구 ( 2 / ) 비고

9. 만1세 1월 영아관찰기록 5명 5페이지, 영아관찰일지(6페이지 18.01.13)
이름 생년월일(월령) 구분 기본생활 ( 1 / ) 신체운동 ( 1 / ) 의사소통 ( 1 / ) 사회관계 ( 1 / ) 예술경험 ( 1 / ) 자연탐구 ( 1 / ) 비고

10. 영아 만0~2세 와 유아 만3~5세 중 한 연령씩을 선택하여 자유롭게 노는 모습을 10분씩 관찰하고 자유로운 형식으로 기록해보고 해당 연령의 발달과업과 연결지어 해석하시오.(3페이지 18.03.22)
Ⅰ 서론 Ⅱ 본론 1. 영아(만0~2세)와 유아(만3~5세) 각각 1명의 10분간 관찰 기록 1) 영아 관찰기록 2) 유아 관찰기록 2. 해당 연령의 발달과업과 연결 지은 해석 1) 영아 2) 유아 Ⅲ 결론 Ⅳ 참고문헌 Ⅱ 본론 1. 영아(만0~2세)와 유아(만3~5세) 각각 1명의 10분간 관찰 기록 1) 영아 관찰기록 본인이 선택한 연령은 만 2세 영아이다. 이 영아는 어린이집에서 실내자유놀이시간에 다음과

11. 만1세 6월 영아관찰기록입니다 5명분량(5페이지 19.06.30)
이름 생년월일(월령) 구분 기본생활습관동 ( 6/10) 신체운동 ( 6/25) 의사소통 ( 6/12 ) 사회관계 ( 6/28 ) 예술경험 ( 6/18 ) 자연탐구 ( 6/21 ) 이름 생년월일(월령) 구분 기본생활습관동 ( 6/10) 신체운동 ( 6/25) 의사소통 ( 6/12 ) 사회관계 ( 6/28 ) 예술경험 ( 6/18 ) 자연탐구 ( 6/21 )

12. 만1세 3월 영아관찰기록 5명분량-3개영역씩 관찰(5페이지 19.03.30)
영역 이 름 생년월일 관찰내용 평가 영역 이 름 생년월일 관찰내용 평가 기본생활습관 예술경험 자연탐구 의사소통신체활동예술활동의사소통 신체활동 예술활동 3월 만1세 영아관찰기록3월 만1세 영아관찰기록3월 만1세 영아관찰기록3월 만1세 영아관찰기록3월 만1세 영아관찰기록

13. 만5세 관찰일지 1월 15명분량 15페이지입니다 강추 -아동관찰일지, 유아관찰일지(16페이지 18.01.24)
이름 생년월일(월령) 구분 신체운동, 건강 ( 1 / ) 의사소통 ( 1 / ) 사회관계 ( 1/ ) 예술경험 ( 1/ ) 자연탐구 ( 1 / ) 비고

14. 관찰일지(5페이지 19.05.26)
여러 상황별 관찰일지 및 교사 평가 수 활동을 하다가 옆에 앉아 같이 숫자를 쓰고있는 A에게 자신의 수활동지를 보여주며 “A야, 이거 맞아?” 하고 물어본다. A는 “1,2,3,4,5,6,7,8,9... 응, 맞아!” 라고 말한다. B는 학생선생님에게 가서 “이거 맞아요?” 하고 다시 물어본 뒤 숫자가 맞은 것을 알고 “와~”하며 발을 힘차게 흔들면서 자리로 돌아간다. 다시 자리에서 일어나 조작 영역쪽으로 가서 “C 아직 안했네.”하고

15. 만5세 11월 관찰일지 18명분량 18페이지입니다 강추, 아동관찰일지, 유아관찰일지(18페이지 17.12.02)
이름 생년월일(월령) 구분 신체운동 ( 11 / ) 의사소통 ( 11 / ) 사회관계 ( 11 / ) 예술경험 ( 11 / ) 자연탐구 ( 11 / ) 비고 친구보고 따라그리기를 하는데 앞에 서 있는 친구를 자세히 보더니 머리부터 그리기 시작한다. 그리고는 바지의 구겨진 부분도 표현하기 시작한다. “선생님, 근데 위에 옷에 있는 영어는 못적겠어요”한다. 상상해서 그리는 활동뿐만 아니라 친구를 보고도 그림으로 표현할 수 있고 세심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언어습득의 3가지 이론 행동주의, 생득주의, 구성주의 을 설명하고, 각 이론의 한계점에 대해 예를 들어 제시한 후, 본인의 생각을 반영하여 기술하세요

별의 표면 온도와 크기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설이 사회복지학에 주는 시사점을 세 가지로 정리하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