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5세 관찰일지 1월 15명 15페이지입니다 -아동관찰일지, 유아관찰일지

fjrigjwwe9r2report:ps
만5세를 대상으로 한 관찰일지입니다. 15명을 대상으로 영역별로 관찰하고 평가한 내용입니다. 누란된 부분 없고 중복된 내용 없습니다.
참고하시고 도움되세요.


이름
생년월일(월령)
구분
신체운동, 건강
( 1 / )
의사소통
( 1 / )
사회관계
( 1/ )
예술경험
( 1/ )
자연탐구
( 1 / )
비고 더보기



나이별 관찰일지 모음

#만5세


월별 관찰일지 모음

#1월2월


위 자료와 함께 참고하면 도움이 되는 자료들

1. 만5세 1월, 2월 관찰일지 20명 분량입니다.(20페이지 16.11.01)
1/15쌓기:‘선생님 OOO은 미술하고 있는데 쌓기 교구 가지고 가서 이렇게 놓고 해도되요?’ 하고 질문함. 2/5역할;OO가 다가가자 ‘나 너랑 놀면 화가나 절루가라고!’ 하고 이야기함. 계속 OO가 따라가자 책상자리에 앉음. 2/5미술:학사모 도안위에 풀을 칠하고 색모래를 뿌림. 학사모를 모두 완성한 후 비짜루를 가지고 자신의 자리를 정리함. 1/15언어:책상자리 앉아서 자신이 가는 초등학교이름을 써봄. 써서 교사에게 달려와 ‘선생님 저

2. 만5세 11월, 12월 관찰일지 20명 분량입니다.(20페이지 16.11.01)
11/5 쌓기:블록으로 집을 만들려고 꺼내다가 OO의 얼굴을 블록으로 스친 것을 느끼고 바로 OO에게 사과를 한다. 12/11역할:OO와 OO이가 놀이를 하는 모습을 지켜보다가 다가가 이야기 한다.‘나도 같이 놀자 너네 지금 무슨놀이하는 거야?’ 11/13미술:상자를 가지고 무엇인가를만든다. 한참을 만들다가 교사에게 다가와서 작은소리로 이야기한다. ‘선생님 색종이 노란색이 필요해요 12/11언어:친구들이 써 놓은 글씨와 사진을 맞추어 보며 친구

3. 만5세 9월, 10월 관찰일지 18명 분량입니다.(17페이지 16.10.30)
1. 쌓기 2. 역할 3. 미술 4. 언어 5. 수.조작 6. 과학 7. 음률 8. 실외활동 9. 대.소집단활동 10. 기본생활습관 쌓기 9/4 OO이와 OO이가 거북선을 만듬. 자석블록을 이어 붙여 가지고 친구들에게 다가가 ‘내가 이순신이야 이거봐~ 엄청크지?’ 역할 9/5 OO가 한복을 입고 있음. 곁에서 구경을 하고 있는 OO이를 보고 교사가 입어보라고 제안하자 웃으며 고개를 저음. 미술 9/5 한복도안을 가지고 자신의 자리에 앉아 도안을

4. 만5세 11월 관찰일지 18명분량 18페이지입니다 강추, 아동관찰일지, 유아관찰일지(18페이지 17.12.02)
이름 생년월일(월령) 구분 신체운동 ( 11 / ) 의사소통 ( 11 / ) 사회관계 ( 11 / ) 예술경험 ( 11 / ) 자연탐구 ( 11 / ) 비고 친구보고 따라그리기를 하는데 앞에 서 있는 친구를 자세히 보더니 머리부터 그리기 시작한다. 그리고는 바지의 구겨진 부분도 표현하기 시작한다. “선생님, 근데 위에 옷에 있는 영어는 못적겠어요”한다. 상상해서 그리는 활동뿐만 아니라 친구를 보고도 그림으로 표현할 수 있고 세심

5. 유아 만4세,만5세 혼합반 7월 관찰일지 입니다~ 19명(19페이지 19.09.20)
누리과정 영역으로 [신체 운동 건강, 의사소통 사회관계, 자연탐구, 예술경험]으로 작성을 하였습니다~^^ - 총평도 작성하였으니 필요하신 분은 소중하게 자료를 사용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 유아 한명 한명씩 관찰하며 작성한 관찰일지 입니다~~

6. 유아 만4세,만5세 혼합반 6월 관찰일지 입니다~ 19명(19페이지 19.09.20)
누리과정 영역으로 [신체 운동 건강, 의사소통, 사회관계, 자연탐구, 예술경험]으로 작성을 하였습니다~^^ - 총평도 작성하였으니 필요하신 분은 자료를 소중하게 사용해주셨으면 좋곘습니다~^^ - 유아들 한명 한명씩 관찰하며 작성한 자료 입니다~^^

7. 만5세 관찰일지 4월 12명분량, 해석있음(12페이지 19.10.14)
예술경험 - 4/15 (월) 주말 동안 지낸 이야기를 그림으로 표현해보고 있다. 교사가 어떤 그림을 그리고 있는 지 묻자, “엄마랑 누나랑 키즈 카페에 갔다 왔어요. 이건 키즈카페에 있는 닌텐도 게임기에요.”라고 이야기 하고, 아빠는 같이 안 갔냐고 묻자 아빠는 매일 주말에 회사 출근을 해서 같이 못 놀아요.라고 이야기 하며, 아빠를 활동지 끝에 작게 그린다. 의사소통 - 4/10 (수) 나의 몸 작은 책만들기를 하면서 나의 몸 기관에

8. 만5세 7월, 8월 관찰일지 19명 분량. 관찰내용 해석 있음(19페이지 16.11.04)
1. 쌓기 2. 역할 3. 미술 4. 언어 5. 수·조작 6. 과학 7. 음률 8. 실외활동 9. 대·소집단 10. 일상생활 7 ․ 8 월 유아 관찰일지 <관찰내용> 쌓기 : 7/4 벽돌블록을 가지고 친구에게 간다. 친구가 “뭐 하려고 그래?”하고 묻자 민주가 웃으며 기상청을 만들 거야. 하고 말한다. 벽돌블럭을 가지고 기상청을 만들면서 친구에게 “너도 이쪽으로 들어와 여기는 기상청이야”하고 말한다. 해석 : 자신이 원하는 것을 블록

9. 만5세 5월, 6월 관찰일지 19명 분량. 관찰내용 해석 있음(19페이지 16.11.04)
1. 쌓기 2. 역할 3. 미술 4. 언어 5. 수·조작 6. 과학 7. 음률 8. 실외활동 9. 대·소집단 10. 일상생활 5 ․ 6 월 유아 관찰일지 <관찰내용> 쌓기 : 5/9 돌잡이 상 앞에 앉아 돌잡이를 한다. “나는 연필을 잡아서 공부를 잘할꺼야”하고 말한다. 해석 :돌잡이 상에 올라와 있는 물품의 의미를 알아보고, 자신이 원하는 것을 표현하는 모습들이 보임. 역할 : 6/7 결혼식 의상을 입고 빙글빙글 돌면서 “나 이쁘

10. 만5세 3월, 4월 관찰일지 18명 분량. 관찰내용 해석 있음(18페이지 16.11.04)
1. 쌓기 2. 역할 3. 미술 4. 언어 5. 수·조작 6. 과학 7. 음률 8. 실외활동 9. 대·소집단 10. 일상생활 3 ․ 4 월 유아 관찰일지 <관찰내용> 쌓기 : 3/21 친구와 함께 거북선을 만듦. 자석블록을 이어 붙여 가지고 친구들에게 다가가 ‘내가 이순신이야 이거봐~ 엄청크지?’ 해석 : 벽돌블록을 사용하여 친구의 키 만큼 블록을 쌓고 있으며, 친구와 번갈아 가며 쌓는 모습들이 보였음. 역할 : 3/9 병원놀이

11. 만5세 1학기 3월-8월 관찰일지 19명 분량입니다.(59페이지 16.10.30)
1. 쌓기 2. 역할 3. 미술 4. 언어 5. 수·조작 6. 과학 7. 음률 8. 실외활동 9. 대·소집단 10. 일상생활 쌓기 7/22 와플블록을 꺼내어 색깔별로 모으기 시작함. 1부터 17과 1부터 19까지 숫자를 셈. 친구와 함께 세어주면서 똑같은 개수로 나누도록 바구니에 넣으라고 함. 스스로 정한 기준에 따라 블록을 분류하고 개수를 셈. 두자리수까지 수를 셀수 있음. 다른 여러방법으로도 분류를 해볼 수 있도록 발문을 하고, 수세기뿐 아

12. 만5세 1년치 관찰일지 18명 분량. 1학기,2학기(186페이지 16.10.14)
1. 3 . 4 월 유아 관찰 기록 2. 5 . 6 월 유아 관찰 기록 3. 9 . 10 월 유아 관찰 기록 4. 11 . 12 월 유아 관찰 기록 5. 1 . 2 월 유아 관찰 기록 3 . 4 월 유아 관찰 기록 3월 12일 -쌓기 : 나무블록을 연결하여 길을 만든 후 자석블록을 굴려 본다. 자석블록이 멀리 굴러가자 웃으며 뛰어가 주어 옴 -역할 : OO이와 병원옷을 들고 ‘내가 의사할게’ 하고 이야기 한 후 OO이를 눕힌다 배를

13. 만5세 1학기,2학기 관찰일지 20명 분량입니다.(120페이지 16.10.14)
쌓기 ○○와 블록을 탐색하며 테고블록을 꺼내서 ○○와 로봇을 만듬. 로봇을 만들어서 ○○에게 건네주면서 ‘이거 가져’라고 말함 봄동산 사진을 보며 ○○와 함께 사진을 손가락으로 가르키며 ‘우리 이렇게 똑깥이 동산을 만들자’라고 이야기하며 벽돌블록으로 쌓아 만들어 봄. 역할 옷걸이에 걸려진 의사가운을 걸치고 ○○이와 병원놀이를 함. ‘주사를 맞고 대기하세요’라고 이야기하며 의사 흉내를 냄 봄 일기예보 그림자료를 가르키며, ‘오늘은 비가

14. 만5세 관찰일지 4-5월(13페이지 19.10.06)
오전 자유선택활동시간, 다른 유아와 함께 전통악기가 들어있는 상자를 꺼낸다. 함께 노는 유아가 “이건 뭐야?”라고 묻자, 오전 대소그룹할동시간, 동화의 내용 그림을 가위로 잘라 순서에 맞게 붙여보는 활동을 하던 중 가위질을 하던 민준이가 눈물을 보인다. 교사가 다가가 “민준아 왜 울어?” 하고 묻자, 대답을 하지 않는다. 교사가 여러 차례 묻자 “이게 잘 안돼요” 라고 말하며 가위질하던 종이를 내밀어보인다.

15. 아동관찰일지 9월 만5세 유아관찰일지-평가인증 유아 관찰일지서식에 맞추어 영역별 관찰내용과 관찰평가를 작성 어린이집 관찰일지,유치원관찰일지,평가인증관찰일지 교육실습일지,보육실습일지(11페이지 17.08.21)
아동관찰일지 9월 만5세 유아관찰일지-평가인증 유아 관찰일지서식에 맞추어 영역별 관찰내용과 관찰평가를 작성(어린이집 관찰일지,유치원관찰일지,평가인증관찰일지)교육실습일지,보육실습일지 이 름 XXX 성 별 (남, 여) 생년월일 XXXX년 XX월 XX일 관 찰 자 교사 신체운동 9월 29일 관찰내용 : 추석맞이 전통놀이를 하는 중 제기차기 및 팽이돌이기를 매우 잘 한다. 관찰평가 : 평소 신체활동영역에서 또래 아이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언어습득의 3가지 이론 행동주의, 생득주의, 구성주의 을 설명하고, 각 이론의 한계점에 대해 예를 들어 제시한 후, 본인의 생각을 반영하여 기술하세요

별의 표면 온도와 크기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설이 사회복지학에 주는 시사점을 세 가지로 정리하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