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4세 1월, 2월 관찰일지 17명
작성날짜: 2016년 1월1일~1월30일/ 2월1일~2월31일
만4세 관찰일지 1월, 2월 17명치 분량입니다.^^
1. 쌓기
2. 역할
3. 미술
4. 언어
5. 수.조작
6. 과학
7. 음률
8. 실외활동
9. 대.소집단활동
10. 기본생활습관
쌓기
OO이와 함께 종이블록을 가지고 책상을 만들어 보는 활동을 하였음. 책상을 만들고 의자를 만들어서“앉아보자”라고 이야기 하였음.
우드블록에 붙어있는 여러 가지 소품을 이용하여 우리나라 집을 만들어보고 꾸며봄. 집 안에 우물도 꾸며보고 감나무도 놓아보고 기와집도 만들어 봄.
역할
역할영역에서 프라이팬에 음식을 볶는 놀이를 함.“계란 후라이도 한번 해볼까?프라이팬이 필요해”라고 이야기 하며 활동하였음.
역할영역에서 졸업 가운을 입고 패션쇼를 하는 친구들을 바라봄.“나도 여자 한복 입어봐도 돼?”라고 이야기하고 치마를 입어봄.
미술
우유곽으로 사진기를 만드는데 OO이가“이거 가위로 잘라야지 그리고 사진 찍는 거는 색종이로 붙이자”라고 이야기 함.
미술영역에서 밀가루 반죽으로 음식 모형을 만듬. 손바닥에 눌러서 피자 반죽을 만들고 그 위에 토핑을 올려 피자를 만들어 봄.
언어
언어영역에서 글자를 만드는 노트북으로 카드에 적힌 글자를 맞추어 보는 활동을 함.“이거 잃어버리면 안돼”라고 이야기 함.
언어영역에서 생활도구 수수께끼를 내며 어디서 필요한 여러 가지 명칭에 대해 수수께끼를 내어 보며 활동함. 더보기
위 자료와 함께 참고하면 도움이 되는 자료들
1. 만4세 유아를 대상으로 우리 동네 알아보기 활동을 교수 학습 방법에 따라 계획하고 방법을 계획할 시 고려했던 사항과 계획된 활동의 학습주기에 대해 각각 기술하시오.(3페이지 17.08.27)
Ⅰ 서론 Ⅱ 본론 1. 만4세 유아를 대상으로 수 조작 영역의 우리 동네 알아보기 활동 교수학습 방법 계획 2. 교수활동을 계획할 때 고려했던 사항과 계획된 활동의 학습주기 Ⅲ 결론 Ⅳ 참고문헌 Ⅱ 본론 1. 만4세 유아를 대상으로 수 조작 영역의 우리 동네 알아보기 활동 교수학습 방법 계획 ㆍ활동명 블록으로 여러 기관을 꾸미고 세워보기 ㆍ활동 목표 첫째, 기관의 위치와 장소를 알고 건물 모형을 구성한다. 둘째,
2. 만4세의 일일계획안을 작성하시오.(4페이지 16.11.02)
Ⅰ 서론 Ⅱ 본론 1. 일일보육계획안 작성 시 고려사항 2. 만4세 유아의 발달특성 1) 신체발달 2) 정서발달 3) 사회성 발달 4) 언어 발달 5) 인지 발달 3. 만4세의 일일계획안 Ⅲ 결론 Ⅳ 참고문헌 2. 만4세 유아의 발달특성 1) 신체발달 첫째, 선 따라 걷기, 5초간 한 발로 서 있기, 한 발로 뛰기, 장애물을 피해가며 자전거 타기, 한 손으로 매달리기, 계단 오르내리기, 미끄럼 타기, 기어
3. 만4세 유아기의 영양문제를 설명하고 한 가지 예를 들어 일상생활지도 방법 및 활동계획안을 작성하시오.(3페이지 16.08.11)
Ⅰ 서론 Ⅱ 본론 1. 만4세 유아기의 영양문제 2. 만4세 유아기의 편식문제에 대한 일상생활지도 방법 및 활동계획안 1) 일상생활지도 방법 2) 활동계획안 Ⅲ 결론 Ⅳ 참고문헌 Ⅱ 본론 1. 만4세 유아기의 영양문제 만4세 시기에는 먹는 속도가 빨라지고 사회성 발달로 주위가 산만해져 식사에만 집중하지 않고 밥을 먹다가 다른 짓을 하거나 또는 밥을 먹으면서 말도 많이 한다. 식욕의 변화가 심하고 일부 음식에 대한 선호가 뚜
4. 영유아교수방법 만 4세를 위한 동화를 선정하여 문학적 접근법을 활용한 활동망을 작성하시오(5페이지 16.05.30)
Ⅰ. 서론 Ⅱ. 본론 1. 동화선정 이유 및 동화 제시 2. 동화와 관련된 각 활동에 대한 교수-학습방법 1) 이야기나누기 2) 토의활동 3) 조형활동 4) 역할놀이 5) 게임 6) 음률활동 3.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Ⅰ. 서론 유치원 교육과정의 통합적 운영은 유아 교수·학습 방법의 기본 원리이다. 유아교육기관에서 운영되는 그 어떠한 활동이라도 유아들의 신체적, 사회적, 인지적, 정서적, 언어적인 발달이 조화
5. 만 4세 유아의 신체발달 신체운동, 건강영역 , 언어발달 의사소통영역 사회성발달 사회관계영역 정서발달 예술프로그램 영역 인지발달 자연탐구영역 을 촉진시킬 수 있는 프로그(3페이지 15.04.04)
Ⅰ 서론 Ⅱ 본론 1. 만 4세 유아의 신체발달(신체운동, 건강영역)을 촉진시킬 수 있는 프로그램 2. 만 4세 유아의 언어발달(의사소통영역)을 촉진시킬 수 있는 프로그램 3. 만 4세 유아의 사회성발달(사회관계 영역)을 촉진시킬 수 있는 프로그램 4. 만 4세 유아의 정서발달(예술프로그램 영역)을 촉진시킬 수 있는 프로그램 5. 만 4세 유아의 인지발달(자연탐구영역)을 촉진시킬 수 있는 프로그램 Ⅲ 결론 Ⅳ 참고문헌 4.
6. 만4세 유아발달에 알맞은 그림책을 선정하여 독서프로그램을 제시하시오.(3페이지 14.02.03)
Ⅰ 서론 Ⅱ 본론 1. 만4세 유아발달에 알맞은 그림책 선정 2. 독서프로그램의 정의 3. 만4세 유아발달에 알맞은 그림책에 대한 독서프로그램 제시 1) 만4세 독서프로그램의 일반적 활동 방법 (1) 독서 전 활동 (2) 독서 활동 (3) 독서 후 활동 (4) 마무리 및 평가 2) 선정한 그림책의 독서프로그램 제시 Ⅳ 참고문헌 3. 만4세 유아발달에 알맞은 그림책에 대한 독서프로그램 제시 1) 만4세 독
7. 프로젝트접근법을 활용하여 만 4세 유아대상 관심있는 주제를 한가지 선정, 시작, 전개, 마무리 단계가 포함된 활동계획안을 작성하시오.(9페이지 13.09.24)
프로젝트접근법을 활용하여 만 4세 유아대상 관심있는 주제를 한가지 선정, 시작, 전개, 마무리 단계가 포함된 활동계획안을 작성하시오. 1 프로젝트 접근법의 역사적 배경 카츠와 차드는 지난 20년간 이루어진 프로젝트 활동과 관련된 많은 연구를 검토한 후 프로젝트에 의한 학습활동이 유아의 학문적·인지 적·정서적 발달을 저해한다는 어떤 증거도 찾을 수 없으며 오히려 매우 바람직한 영향을 미친다는 점을 확인할 수 있었다고 주장하면서 종전의 프로젝트에
8. 만 1,2세 영아와 4세 유아의 각 연령별 발달 특성을 고려하여, 연령에 따라 나타나는 정서적 행동과 식습관 및 먹기와 관련된 신체 조절행동을 비교하여 설명하고, 적(7페이지 12.05.14)
만 1,2세 영아와 만 4세 유아의 각 연령별 발달 특성을 고려하여, 연령에 따라 나타나는 정서적 행동과 식습관 및 먹기와 관련된 신체 조절행동을 비교하여 설명하고, 각 연령에 적당한 교사의 식습관 지도방법. 1.영아기 (출생~18개월) (1) 영아의 특성 생후 1년간 영아들은 다른 어느 시기보다도 급격한 섭식의 변화를 겪는다. 또한 영아는 처음에는 한 가지 유형의 음식만 섭취할 수 있는 능력을 지니고 있으며, 섭식을 전적으로
9. 만 4세의 유아를 대상으로 수학적 측정개념발달 활동계획(11페이지 11.11.29)
만 4세의 유아를 대상으로 수학적 측정개념발달 활동계획 - 계 획 - 1. 측정과 관련된 이야기책 선정: 동화‘난 크다’ 2. 주제의 선정 이유 - 유아들이 좋아하는 동물들을 제시하여 자연스럽게 수학에 대한 흥미와 태도를 가질 수 있어 보다 더 실제적인 교육적 효과를 높일 수 있다. - 동화의 전개가 그림으로 꾸며져 있어 낮
10. 표준보육과정에의한만4세 5세보육계획안(4페이지 11.03.22)
표준보육과정에의한만4세~5세보육계획안 1주 2주 3주 4주 우리나라와 다른 나라의 새해맞이 우리나라와 다른 나라의 집 우리나라와 다른 나라의 옷 우리나라와 다른 나라의 음식 차례 상 차림 세계 여러 나라 집 한복, 양복 옷 가게 만들기 여러 가지 모양의 식탁 여러 나라 음식점 떡국 상차리기 친구 집에 가서 인사하기 기와집 외국인 분장하기 한복 입고 놀이하기 옷 가게 놀이 떡 가게 놀이 음식점 놀이 피자 가게 놀이
11. 교과교육론C 표준보육과정 사회관계, 의사소통, 신체운동, 예술경험, 자연탐구, 기본생활 영역 에 의한 만4세 5세 보육 계획안을 작성하시오 - 연간, 월간, 주간, 일일 보육계획안(13페이지 10.09.28)
Ⅰ. 서 론 Ⅱ. 표준보육과정 1. 표준보육과정의 목표 2. 표준보육과정의 구성 원리 3. 표준보육과정의 필요성 4. 표준보육과정의 관점 5. 표준보육과정의 내용 1) 사회관계 2) 의사소통 3) 신체운동 4) 예술경험 5) 자연과학탐구 6) 기본생활 Ⅲ. 표준보육과정(사회관계, 의사소통, 신체운동, 예술경험, 자연탐구, 기본생활 영역)에 의한 <만4세~5세> 보육 계획안 1. 표준보육과정 연간 보육 계획안 2. 표준
12. 레포트 활 동 계 획 안 노래 모의 수업 만4세 대상의 노래수업(4페이지 08.06.26)
활 동 계 획 안 실 습 생담 임원 감원 장학 급 명하늘 반 (만4세)활동일시04년 10월 16일시 간20분주 제 동 물활 동 명 숲 속 친구들교육목표 - ‘숲 속 친구들’ 노래를 즐겨 부른다. - 동물원 동물의 특징과 생활에 대해 관심을 가진다.준 비 물 숲 속 배경 그림판, 기린 그림 자료, 코끼리 그림 자료활 동 내 용비 고 ◎ 사전활동 - 동물에 대해 이야기 나누는 시간을
13. 만4세 1학기 행동발달평가 19명분 -평가인증필수(20페이지 19.08.31)
만 4세 발달평가 반 이름: 2번 영역 신체운동·건강 의사소통 사회관계 예술경험 자연탐구 영역 신체운동·건강 의사소통 사회관계 예술경험 자연탐구 영역 신체운동·건강 의사소통 사회관계 예술경험 자연탐구
14. 만4세1년치 관찰일지 19~20명분량(240페이지 19.09.29)
이름 생년월일(월령) 구분 신체운동, 건강 ( 1 / ) 의사소통 ( 1 / ) 사회관계 ( 1/ ) 예술경험 ( 1/ ) 자연탐구 ( 1 / ) 비고 이름 생년월일(월령) 구분 신체운동, 건강 ( 1 / ) 의사소통 ( 1 / ) 사회관계 ( 1/ ) 예술경험 ( 1/ ) 자연탐구 ( 1 / ) 비고
15. 만4세 11월 보육평가(1페이지 18.12.12)
활동주제 활동소주제 1주 주간평가 2주 주간평가 3주 주간평가 4주 주간평가 월간평가 환경과 생활 기간 : 2018년 11월 일 ~11월 일 1. 물과 우리 생활 2. 바람·공기와 우리 생활 3. 돌, 흙과 우리생활 4.빛, 소리와 우리생활 활동주제 활동소주제 1주 주간평가 2주 주간평가 3주 주간평가 4주 주간평가 월간평가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