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3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20명 . 공공형 어린이집
(만3세-2학기)평가인증 통과한 공공형 어린이집 만3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20명 분량입니다. (쌍둥이 형제/한 부모 가정/키가 작은 아이/아토피 유아 등 다양한 상담 내용 포함.)
제가 직접 쓴 자료들입니다.
공공형 어린이집에서 3년이상 근무했구요.
만3세부터 만5세까지 맡으면서 주임도 맡았습니다.
각 연령별로 짧으면 1년 길게는 2년까지 해봤구요.
만3세는 2번정도 해봤고 만4세도 2-3번 해봤구요 만5세도 2번정도 했습니다.^^
평가인증은 유치원, 공공형 어린이집에서 3번 이상 해봤구요~
다 우수점수로 통과했습니다.
만3세 2학기 부모면담일지구요.
공공형 어린이집에서 평가인증이 있던 당시에 썼던 내용이니 믿을만 할 거에요.
1학기 자료는 따로 올라가 있고 그 자료에 있는 유아들 내용과 이어집니다.
아이들의 성장 과정이 그대로 이어지기 때문에 두개를 같이 가져가시면 더 좋으실 거에요.
만3세 치고는 꽤 많은 20명의 아이들의 면담 내용이 들어가 있습니다.
그중에는 쌍둥이 자녀/다 자녀/한 부모 가정/한 자녀 가정/아토피가 심한 아이/
편식이 심한 아이/키가 작은 아이/말을 더듬는 아이/ADHD 유아도 있었구요.
다양한 아이들의 상담에 대한 내용이 있습니다.
건강 및 신체발달
추위보다는 더위를 많이 타는 편이구요. 비염이 있어서 환절기 때마다 고생을 해요. 눈에 보이게 쑥쑥 크진 않지만 키도 조금씩 커지고 몸무게도 늘고 있어요. 그런데 어린이집에서는 몇 번째로 작은지, 그걸로 스트레스는 받지 않는지 궁금해요.
- 대근육, 소근육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크게 흥미를 가집니다.
- 알맞은 양의 음식을 골고루 먹고 손과 이를 깨끗이 하는 습관이 잘 형성되어 있습니다.
- 키가 작은 것에 대해 크게 신경쓰지 않고 긍정적으로 행동합니다.
언어 및 인지발달
언어는 워낙 애기때부터 발달이 되어서 요즘엔 심부름도 곧잘해요. 그런걸로 보아 인지능력도 같이 잘 발달되고 있는 것 같아요. 그런데 그만큼 말을 잘 안들어서 고민입니다.
- 많은 단어와 알고 있는 글자를 잘 읽을 수 있으며 어휘력이 풍부하여 대화가 왕성하고 모든 받침 글자를 어렵지 않게 읽을 수 있습니다.
- 말의 빠르기와 발음이 정확하며 자신의 생각을 분명히 말할 줄 알고 발표를 좋아합니다. 예전보다 다른 사람의 말에 귀기울이려는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사회성발달
집에와서 놀이터에서 친구들과 어울리는 경우에 작은키라도 같이 어울릴려고 하고 본인이 작은거에 대해 전혀 신경을 쓰지 않는 듯 보이는데 원에서는 친구들과 싸우거나 먼저 친구를 때리진 않는지요.
- 놀이를 자발적으로 제안하고 참여합니다.
- 자기 주장이 강하여 남의 의견을 잘 듣지 않으려하며, 물건의 소중함을 잘 알지 못하므로 지도가 요구됩니다.
- 문제상황이 발생했을 때, 말로 해결하려고 노력하며 친구를 때리는 행동을 보이지 않습니다.
정서발달
먹는거나 장난감에 대한 소유욕이 강함편이 아닌가 걱정스러운데요. 외동아들이다보니까요. 친구들에게 양보할 줄 아는지, 도와줄주는 아는지 궁금합니다.
- 여러 활동에 자신감이 넘치고 적극적이나 좀 더 너그러운 마음과 침착함이 요구됩니다.
- 활동에 집중하다보면 다른 사람을 신경쓰지 않는 모습을 많이 보입니다. 다른 사람을 배려하는 마음이 필요합니다. 더보기
위 자료와 함께 참고하면 도움이 되는 자료들
1. 유아관찰일지 1세부터 4세까지0k(18페이지 17.08.30)
Ⅰ. 서 론 유아의 건전한 성장에는 끊임없는 관찰이 연속되어야 한다. 즉, 교사와 학부모의 관찰속에 유아들이 무럭무럭 자라게 된다. 따라서 유아의 학습상태의 관찰은 교사의 중요한 임무중의 하나이다. 학습상태 잘 관찰하여 그들이 수업을 잘하면 학습에 능률이 올라 좋은 결과를 가져올 수 있지만 그와 반대로 하면 나쁜 결과를 초래하여 장차 수업에 막대한 지장을 초해하게 될 것이다. 따라서 유아의 학습상태를 관찰 연구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사항이
2. 아동관찰일지 9월 만5세 유아관찰일지-평가인증 유아 관찰일지서식에 맞추어 영역별 관찰내용과 관찰평가를 작성 어린이집 관찰일지,유치원관찰일지,평가인증관찰일지 교육실습일지,보육실습일지(11페이지 17.08.21)
아동관찰일지 9월 만5세 유아관찰일지-평가인증 유아 관찰일지서식에 맞추어 영역별 관찰내용과 관찰평가를 작성(어린이집 관찰일지,유치원관찰일지,평가인증관찰일지)교육실습일지,보육실습일지 이 름 XXX 성 별 (남, 여) 생년월일 XXXX년 XX월 XX일 관 찰 자 교사 신체운동 9월 29일 관찰내용 : 추석맞이 전통놀이를 하는 중 제기차기 및 팽이돌이기를 매우 잘 한다. 관찰평가 : 평소 신체활동영역에서 또래 아이들
3. 유아관찰일지 아동관찰일지 7월 유아동관찰일지-유아관찰일지,아동관찰일지,유치원관찰일지,어린이집관찰일지,국공립어린이집관찰일지,사립어린이집관찰일지,국공립유치원관찰일지,사립유치원관찰일지(12페이지 17.07.18)
유아관찰일지 아동관찰일지 7월 유아동관찰일지-유아관찰일지,아동관찰일지,유치원관찰일지,어린이집관찰일지,국공립어린이집관찰일지,사립어린이집관찰일지,국공립유치원관찰일지,사립유치원관찰일지 1. 만4세 아동 10명의 관찰일지 기록 2. 관찰일지 기록을 통한 총괄평가 본문일부 유아관찰일지 아동관찰일지 7월 유아동관찰일지-유아관찰일지,아동관찰일지,유치원관찰일지,어린이집관찰일지,국공립어린이집관찰일지,사립어린이집관찰일지,국공립유치원관찰일지,사립유치원관찰
4. 만5세 유아관찰일지 일화기록법에 의한 관찰과 해석 및 평가(2페이지 12.02.01)
만5세 유아관찰일지 일화기록법에 의한 관찰과 해석 및 평가 관찰 유아 관찰 장면 관찰 초점 일화 기록 보육 과정 관련 요소 관찰내용에 대한 해석 및 평가 *다른 사람 감정을 알고 이해하기 친구를 화 나게 했던 적이 있다면서 상황을 말하는 것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나도 좀 화 났을 거 같아요 라며 다른 사람의 감정을 이해하는 것을 볼 수 있었다. 그리고 친구에게 야 미안 내꺼 써 하며 색연필을 내미는 장면에서도 친구의 감정을 이해했기 때문에
5. 영아관찰일지,유아관찰일지,아동관찰일지,흥미영역,행동발달,관찰일지,행동발달평가(32페이지 16.03.22)
신체영역,의사소통영역,자연탐구영역,기본생활습관,사회생활영역 평가 오전 간식 시간에 동그란 책상 옆에 서 있다. ‘선생님, 저 어디 앉아요?’라고 묻다가 앞에 있는 자리에 앉은 후 옆에 앉아있는 친구들이 이야기를 하고 있자 물끄러미 바라본다. 포크를 들고 간식을 먹으며 친구들을 바라보다가 교사를 바라본다. 스스로 의사표현을 잘 할 수 있고 다양한 어휘 사용을 하면서 문장 구사를 할 수 있지만 적극적으로 또래 영아들과 상호작용을 하는 모습은 많
6. 유아교육 1세 유아 관찰일지(5페이지 13.10.31)
두 손을 모으고 바르게 인사하며 예의가 바름 등원해서 스스로 방과 수첩을 정리할 수 있음 손을 씻을때 소매를 걷어 올리거나 옷을 바르게 입는 등 스스로 하는 모습을 봄 점심시간에는 친구들에게 이야기를 해주느라 밥을 먹지 못하고 교사가 몇 번의 권유와 싫어하는 반찬이 나올때는 먹여볼 수 있도록 하면 먹으려고 노력함 가끔 먹기 싫은 음식은 안먹으려고 하는 모습을 모이지만 교사가 몇 번 권유하면 먹어보고 자랑하기도 한다. 여러 음식은 우리몸에 좋
7. 유아관찰일지 아동관찰일지 만3세 2월- 관찰일지, 유아관찰일지, 아동관찰일지, 유치원관찰일지, 어린이집 교육실습일지, 보육실습일지, 평가인증 실습일지,아동관찰,유아관찰(11페이지 18.02.26)
유아관찰일지, 아동관찰일지, 유치원관찰일지, 어린이집 관찰일지, 교육실습일지, 보육실습일지, 평가인증 실습일지, 아동관찰, 유아관찰, 평가인증관찰일지, 관찰일지 이 름 : XXX 성 별 : (남, 여) 관찰자 : XXX 교사 신체운동 2월 23일 야구방망이로 공을 날려보는 체육활동에서 정확하게 공을 쳐서 멀리 날린다. 운동 능력이 적절하게 발전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정확하게 치고자 하는 공의 부위를 야구방망이로 정확하
8. 아동학 유아관찰일지(3페이지 09.11.20)
목차 1관찰환경 2기 록 3관찰 결과 4관찰 후기 본문내용 ■ 유아이름 : 박승석 ■ 나 이 : 만 4세 ■ 생년월일 : 2002년 9월 23일생 ■ 관찰일시 : 2007년 4월 24일. 오후 03:00~오후 03:34 총 34분. ■ 관찰환경 : 승석이의 집에서 직접 관찰. 할머니는 부엌에서 일을 하시고 나와 승석이는 거실에 함께 있다. 승석이네 집은 거실과 부엌이 연결되어 있고 거실에는 미끄럼틀과 타고 놀 수 있는 자동차, 그리고
9. 만4세 8월 유아 관찰일지 20명분량 아동관찰일지 21페이지(21페이지 18.10.06)
이름 생년월일(월령) 구분 신체. 건강 (8/) 의사소통 (8/) 사회관계 (8/) 예술경험 (8/) 자연탐구 (8/) 이름 생년월일(월령) 구분 신체. 건강 (8/) 의사소통 (8/) 사회관계 (8/) 예술경험 (8/) 자연탐구 (8/)
10. 만4세 7월 유아 관찰일지 18명분량 아동관찰일지 19페이지(19페이지 18.08.27)
이름 생년월일(월령) 구분 신체. 건강 (7/) 의사소통 (7/) 사회관계 (7/) 예술경험 (7/) 자연탐구 (7/) 이름 생년월일(월령) 구분 신체. 건강 (7/) 의사소통 (7/) 사회관계 (7/) 예술경험 (7/) 자연탐구 (7/)
11. 만4세 6월 유아 관찰일지 19명분량 아동관찰일지 19페이지(19페이지 18.07.09)
이 름 생년월일 관찰내용 및 평가 반 구분 누리과정 관련영역 6월 신체운동.건강 사회관계 예술경험 유아발달평가 반 구분 누리과정 관련영역 6월 신체운동.건강 사회관계 예술경험 유아발달평가
12. 만4세 3월 유아관찰일지 19명분량 20페이지입니다 강추(20페이지 18.03.29)
신체운동, 건강 ( 3 / ) 의사소통 ( 3 / ) 사회관계 ( 3/ ) 예술경험 ( 3/ ) 자연탐구 ( 3/ ) 비고 신체운동, 건강 ( 3 / ) 의사소통 ( 3 / ) 사회관계 ( 3/ ) 예술경험 ( 3/ ) 자연탐구 ( 3/ ) 비고
13. 만5세 3월 유아관찰일지 17명 분량 18페이지로 구성, 아동관찰일지(18페이지 18.03.14)
이름 생년월일(월령) 구분 신체운동, 건강 ( 3 / ) 의사소통 ( 3 / ) 사회관계 ( 3/ ) 예술경험 ( 3/ ) 자연탐구 ( 3/ ) 비고
14. 유아관찰일지 유아의 인지발달 관찰연구,피아제가 제시한 인지적 발달 특성이 어떻게 나타나는지 구체적 예와 함께 기술,3세아,5세아 1명씩을 관찰(3페이지 10.05.21)
‧연구 실시일시: ‧대상 아동의 연령 및 성별: ‧배경: ‧관찰 및 실험영역: ‧실험 및 관찰 내용(과정, 반응) ‧연구 실시일시: 2009년 5월 28일 ‧대상 아동의 연령 및 성별: 3세남아 1명, 5세남아 1명 ‧배경: 이 아이들은 정상적인 집안에서 자란 평범한 아동들이다. 두 아동은 혈연관계가 전혀 없는 아동이다. ‧관찰 및 실험영역: 3세아, 5세아의 유아에 대한 삐아제가 제시한 인지적 발달특성이 어떻게 나타나는지에 관
15. 만4세 10월 유아 관찰일지 20명분량 아동관찰일지 21페이지(21페이지 18.11.04)
누리과정평가 이 름 생년월일 관찰내용 평가 사회관계 의사소통 예술 경험 신체,건강 자연탐구 영역중 3개 관찰평가하였습니다. 누리과정평가 이 름 생년월일 관찰내용 평가 사회관계 의사소통 예술 경험 신체,건강 자연탐구 영역중 3개 관찰평가하였습니다.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