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3세 11월, 12월 관찰일지 15명

공공형 어린이집 만3세 관찰일지 11월, 12월 15명치 분량입니다.^^

1. 쌓기
2. 역할
3. 미술
4. 언어
5. 수·조작
6. 과학
7. 음률
8. 실외활동
9. 대·소집단
10. 일상생활
11월 ․ 12월 유아 관찰 기록
<관찰내용>
쌓기11/12 : 벽돌블록으로 가져와 하나씩 올린 뒤 “선생님 이거보세요”하고 말하며 웃는다
쌓기12/14 : 블록을 네모로 쌓으며 “여기는 OO집이야 놀러와도되”라고 이야기함
역할12/22 ; 아기인형을 등에 업고 “얘는 OO 아가야 조용히해야되”하며 손을 입에 가져다댐
역할11/3 : 손을 들어 양옆으로 흔들며 “바람이 세게 불어”라고 말하며 웃는다
미술:11/12이면지 위에 분홍 사인펜으로 그림을 그리고 난 후 풀을 들고 칠하며 “핑크드레스 만들어야지”하고 말한다.
미술12/21 : 색칠할 그림을 고르다가 ‘선생님 저도 찾아주세요’하고 손을 잡는다
언어11/13 : 자음과 모음 글자를 보고 ‘OO’ 글자를 찾아서 자석판에 올린다. 다 글자를 완성하고 나서 “은아”라고 읽는다.
언어12/16 : 동화책을 들고 소파에 앉아 책을 편다. OO이가 “OO야 나랑 같이 읽을까”하고 묻자 “그래”하고 대답한다
수조작11/26 : 퍼즐조각을 보고 “아 이건 진짜 쉽다”하고 말하며 웃는다.
수조작12/21 : 항아리안에 들은 김치그림을 보고 “OO는 너무너무 매워서 김치가 별로 안좋아”라고 이야기한다. 더보기





위 자료와 함께 참고하면 도움이 되는 자료들

1. 만3세 1학기 발달평가 15명 분량입니다. 평가제 평가인증(15페이지 20.02.23)
목차: (만 3세 1학기 아동 발달 관찰) 반명/이름/생년월일/기록자 구분 -신체운동건강 -예술경험 -의사소통 -자연탐구 -사회관계 관찰내용/해석 본문일부: 1번 유아 <신체 건강 운동>: -편식하지 않고 다양한 음식을 골고루 먹으려고 노력합니다. -교사의 도움을 받아 자신의 물건과 사물함을 정리할 수 있습니다. -친구와 함께 하는 신체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합니다. <예술 경험>: -주변의 움직

2. 만3세 1학기 관찰일지 입니다. 14명(14페이지 19.07.25)
만3세 관찰일지 입니다. 1학기 14명 분량입니다. 만3세 관찰일지 입니다. 1학기 14명 분량입니다. 만3세 관찰일지 입니다. 1학기 14명 분량입니다. 만3세 관찰일지 입니다. 1학기 14명 분량입니다. 만3세 관찰일지 입니다. 1학기 14명 분량입니다. 만3세 관찰일지 입니다. 1학기 14명 분량입니다. 만3세 관찰일지 입니다. 1학기 14명 분량입니다. 만3세 관찰일지 입니다. 1학기 14명 분량입니다. 만3세 관찰일지 입니다. 1학기

3. 만3세 관찰일지 14명- 1학기(14페이지 19.07.11)
만3세 관찰일지 -기본생활습관 예술경험 신체운동 사회관계 1학기 관찰일지입니다. 만3세 관찰일지 -기본생활습관 예술경험 신체운동 사회관계 1학기 관찰일지입니다. 만3세 관찰일지 -기본생활습관 예술경험 신체운동 사회관계 1학기 관찰일지입니다.

4. 만3세 관찰일지 영역 14명(14페이지 19.07.02)
만3세 관찰일지 입니다. 기본생활습관, 예술경험, 신체운동, 사회관계 영역으로 나누어진 관찰일지 입니다. 만3세 관찰일지 입니다. 기본생활습관, 예술경험, 신체운동, 사회관계 영역으로 나누어진 관찰일지 입니다. 만3세 관찰일지 입니다. 기본생활습관, 예술경험, 신체운동, 사회관계 영역으로 나누어진 관찰일지 입니다.

5. 만 3세 연령에 적합한 언어활동 계획안을 작성하시오(3페이지 18.08.16)
만 3세 연령에 적합한 언어활동 계획안을 작성하시오 Ⅰ 서론 인간에게 있어 자기표현은 주로 언어를 매개로 전달된다. 유아는 언어를 통해 타인의 생각을 이해하고 타인의 행동을 예측하고 설명할 수 있게 되며 타인과 상호작용해 나간다. 또한 유아기는 언어능력의 발달에 있어 매우 중요한 시기이다. 이 시기에 유아는 자신의 생각, 감정, 경험에 대해 구체적으로 표현하기를 좋아한다. 따라서 유아기의 언어발달을 위해 양육자나 교사는 노력을 해야 한다. 이에

6. 만3세 9월 10월 보육평가 주간평가, 월간평가(2페이지 18.01.31)
만3세, 보육평가, 월간평가, 주간평가만3세, 보육평가, 월간평가, 주간평가 활동주제 활동목표 1주 주간평가 2주 주간평가 3주 주간평가 4주 주간평가 월간평가 활동주제 활동목표 1주 주간평가 2주 주간평가 3주 주간평가 4주 주간평가 월간평가

7. 유아발달 만 3세의 발달특징 및 교사의 역할에 대해 서술하시오(4페이지 18.01.25)
[유아발달] 만 3세의 발달특징 및 교사의 역할에 대해 서술하시오 Ⅰ 서론 인간의 전 생애 기간 중 그 발달이 가장 왕성하고 교육의 효과를 최대한으로 올릴 수 있는 있는 시기인 유아기의 발달에 관한 이해는 매우 중요하다. 특히 만 3세라는 연령을 인간의 전 생애를 놓고 볼 때 모든 영역에서 발달이 빠른 속도로 이루어지는 초기시기에 해당되며, 발달적으로 2세 유아의 발달적 특징과 4세 유아의 발달적 특징이 함께 공존하는 과도기적 시기이다. 그

8. 만3세 놀이 유아의 놀이발달 및 놀이특징에 대해서 기술하시오(5페이지 18.01.25)
[만3세 놀이] 만3세 유아의 놀이발달 및 놀이특징에 대해서 기술하시오 Ⅰ 서론 유아들의 생활은 대부분이 놀이를 통해 이루어지며, 놀이는 유아들이 자신을 성장 시키는데 있어 없어서는 안 될 중요한 활동이고, 자발적인 활동이다. 유아는 연령이 증가함에 따라 중요한 발달적 변화를 보이면서 여러 놀이의 유형마다 단계적으로 일정한 방향의 전환 및 발달이 이루진다. 따라서 균형 잡힌 발달은 적절한 상호작용과 놀이를 통해 이루어지므로 유아가 어떻게 성

9. 만3세 연령에 적합한 오감활동 계획안을 작성해보세요.(3페이지 17.11.04)
Ⅰ 서론 Ⅱ 본론 1. 오감교육의 중요성 2. 만3세 연령에 적합한 오감활동 계획안 Ⅲ 결론 Ⅳ 참고문헌 Ⅱ 본론 1. 오감교육의 중요성 Rowenpelt는 ‘촉각과 시각, 청각에 의한 직접적인 경험을 통하여 어린이들이 이미지 형성과 지각력이 계발된다.’고 하였고, Lead는 ‘어린이들은 감각 능력 육성을 통해 배워야 한다.’고 하였다. 감각을 사용한 활동은 인상에 남기기 쉽고 학습의 정착 효과도 크며 지능의 발달과도 관계가 많다

10. 만3세 4월 관찰일지 15명분량입니다 아동관찰일지 강추(15페이지 17.10.18)
어린이집 평가인증 통과된 만 3세 관찰일지 15명분량입니다. 참고하세요. 이름 생년월일(월령) 구분 신체운동 ( / ) 의사소통 ( / ) 사회관계 ( / ) 예술경험 ( / ) 자연탐구 ( / )

11. 방통대 유아교육과 4학년 아동건강교육 A형 만 3세를 위한 영양교육을 계획하시오. 교육목표, 누리과정 내용, 교육내용, 활동계획안 예시(13페이지 17.03.30)
<목 차> Ⅰ. 서론 Ⅱ. 본론 1. 영유아 영양교육의 개념 1) 정의 2) 목적 3) 교육목표 4) 필요성 2. 영유아기 영양 1) 영유아기 영양의 특성 2) 영유아기 영양문제 3. 영유아 영양교육 내용 1) 누리과정 내용 2) 영유아 영양교육의 기본원칙 (1) 반복적으로 조기의 시작 (2) 신체적, 지적 발달에 적합한 내용 교육 (3) 교육 내용의 일관성

12. 아동건강교육 A형 만 3세를 위한 영양교육을 계획하시오 교육목표, 누리과정 내용, 교육내용, 활동계획안 예시(14페이지 17.03.22)
Ⅰ. 서론 Ⅱ. 본론 1. 영양교육이란 2. 영유아 영양교육의 필요성 3. 유아기 식습관과 영양의 중요성 4. 만 3세 유아의 발달적 특성에 따른 영양교육 1) 영양지식 2) 식품기호와 편식 3) 식사 행동의 특징 및 태도 5. 만 3세를 위한 영양교육 목표 6. 만 3세를 위한 영양교육의 누리과정 내용 1) 몸과 주변을 깨끗이 하기 2) 바른 식생활 하기 3) 건강한 일상 생활하기 4) 질병 예방하기 7. 만 3세

13. 아동건강교육 C형 만 3세를 위한 안전교육을 계획하시오 교육내용, 누리과정 내용 환경구성, 활동계획안 예시(16페이지 17.03.22)
Ⅰ. 서론 Ⅱ. 본론 1. 안전교육이란 2. 유아 안전교육의 필요성 3. 만 3세 유아 발달특성과 안전교육 1) 신체적 발달특성과 안전교육 2) 지적 발달특성과 안전교육 3) 사회․정서적 발달특성과 안전교육 4. 만 3세를 위한 안전교육내용 1) 주제 선정에 따른 통합적 접근 방법에 의한 안전교육 2) 상황에 근거한 안전 교육 3) 부모에 의한 안전교육 5. 만 3세 안전교육에 대한 누리과정 내용 1) 안전하게 놀이하기

14. 아동건강교육4A 만3세를 위한 영양교육을 계획하시오-교육목표, 누리과정 내용, 교육내용, 활동계획안 예시0k(12페이지 17.03.19)
Ⅰ. 서 론 영유아기는 장차 건강한 성년으로 자랄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는 시기로 유아기 영양공급은 매우 중요하다고 볼 수 있다. 즉, 영유아의 건강이 평생 동안 따라다닌다. 영유아 때 건강관리를 잘 해 놓으면 평생 건강한 삶을 살지만, 그렇지 않으면 평생을 병으로 인해 고통을 받게 되는 것은 당연하다. 필자가 아는 어떤 분 경우 영유아기에 제때 영양공급이 되질 않아 성년이 되어도 잔병치례를 자주하고 허약해 생활해 나가는 데 많은 어려움을

15. 아동건강교육4C 만 3세를 위한 안전교육을 계획하시오. 교육내용, 누리과정 내용 환경구성, 활동계획안 예시0k(12페이지 17.03.16)
아동건강교육4C) 만 3세를 위한 안전교육을 계획하시오. 교육내용, 누리과정 내용 환경구성, 활동계획안 예시0k 유아교육과 아동건강교육4C 만3세를 위한 안전교육을 계획하시오(교육내용, 누리과정 내용 환경구성, 활동계획안 예시) 좀 더 업그레이드하여 자료를 보완하여, 과제물을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제 자료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언어습득의 3가지 이론 행동주의, 생득주의, 구성주의 을 설명하고, 각 이론의 한계점에 대해 예를 들어 제시한 후, 본인의 생각을 반영하여 기술하세요

BEST 교원 자기소개서,기간제교사 자기소개서 18개 예문취합 합격서류 교사자기소개서 총 18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설이 사회복지학에 주는 시사점을 세 가지로 정리하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