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3세 1년치 관찰일지 15명 . 공공형 어린이집

유아별로 한글 작업으로 3월부터 그 다음 해 2월까지 12개월치 분량의 관찰일지가 15명의 분량으로 구분되어서 작성되어 있습니다.^^
유치원, 어린이집 두 군데서 다 종사했던 교사구요.
만0세부터 만5세까지 다양하게 맡아봤습니다~
그래서 영아와 유아의 차이점에 대해서는 제대로 알고 있습니다.

다 제가 직접 관찰하고 썼던 관찰일지입니다.
이미 제가 올렸던 다른 만3세 관찰일지도 많은 분들이 믿고 구매해주시고 있고요.
이건 3차지표에 따른 관찰일지입니다. 필요하신 상황에 맞게 가져가시면 됩니다.^^
모든 건 다 제가 직접 관찰하고 썼던 것이기 때문에 믿고 가져가주세요~

1번 유아부터 15번 유아까지 한글 파일 있습니다.

쌓기-나무 그늘막을 교사에게 가져 오더니 “선생님 이거 펴주세요”라고 도와달라고 이야기 함.
역할-캠핑에서 필요한 물품을 사러가 친구에게 “얼마에요?”라고 물은 뒤, 돈을 건네는 모습.
미술-수박부채를 만드는데 다양한 색깔을 사용해 꼼꼼하게 색칠하는 모습.
언어-여름에 여행을 가본 경험에 대해 이야기 나누는데 언제 어디서 누구와 여행을 갔는지 정확하게 이야기 하는 모습.
수조작-퍼즐판을 책상위에 올려놓고 퍼즐을 다 맞춘뒤, 교사에게 보여주며 “선생님 이거 저 혼자 다했어요”라고 이야기 함.
과학-돋보기 위에 색깔 돋보기를 겹쳐 놓더니 “잘 안보인다”라고 이야기 하며 교실을 바라봄.
음률-마라카스를 흔들며 기차소리를 표현함 입으로 “칙칙폭폭”소리내기도 하며 마라카스를 연주하는 모습.
실외활동-신발을 들고 한줄기차는 서는데 맨 앞에 서있던 친구에게 “아까 내가 먼저 왔어”라고 하며 맨 앞에 서는 모습.
대소집단활동-‘더 빠른 것 더 느린 것’동요를 부르는데 선생님을 따라 큰소리로 노래 부르는 모습.
기본생활습관-차를 타며 “안전벨트 저 혼자 할 수 있어요”라고 이야기 하더니 혼자 안전벨트를 하는 모습. 더보기





위 자료와 함께 참고하면 도움이 되는 자료들

1. 만3세 1학기 관찰일지 입니다. 14명(14페이지 19.07.25)
만3세 관찰일지 입니다. 1학기 14명 분량입니다. 만3세 관찰일지 입니다. 1학기 14명 분량입니다. 만3세 관찰일지 입니다. 1학기 14명 분량입니다. 만3세 관찰일지 입니다. 1학기 14명 분량입니다. 만3세 관찰일지 입니다. 1학기 14명 분량입니다. 만3세 관찰일지 입니다. 1학기 14명 분량입니다. 만3세 관찰일지 입니다. 1학기 14명 분량입니다. 만3세 관찰일지 입니다. 1학기 14명 분량입니다. 만3세 관찰일지 입니다. 1학기

2. 만3세 관찰일지 14명- 1학기(14페이지 19.07.11)
만3세 관찰일지 -기본생활습관 예술경험 신체운동 사회관계 1학기 관찰일지입니다. 만3세 관찰일지 -기본생활습관 예술경험 신체운동 사회관계 1학기 관찰일지입니다. 만3세 관찰일지 -기본생활습관 예술경험 신체운동 사회관계 1학기 관찰일지입니다.

3. 만3세 관찰일지 영역 14명(14페이지 19.07.02)
만3세 관찰일지 입니다. 기본생활습관, 예술경험, 신체운동, 사회관계 영역으로 나누어진 관찰일지 입니다. 만3세 관찰일지 입니다. 기본생활습관, 예술경험, 신체운동, 사회관계 영역으로 나누어진 관찰일지 입니다. 만3세 관찰일지 입니다. 기본생활습관, 예술경험, 신체운동, 사회관계 영역으로 나누어진 관찰일지 입니다.

4. 만3세 2학기 7월~2월 관찰일지 11명 분량. 쌍둥이 내용 포함.(44페이지 16.11.10)
1번 유아-7,8월/ 9,10월/ 11,12월/ 1,2월 2번 유아-7,8월/ 9,10월/ 11,12월/ 1,2월 3번 유아-7,8월/ 9,10월/ 11,12월/ 1,2월 4번 유아-7,8월/ 9,10월/ 11,12월/ 1,2월 5번 유아-7,8월/ 9,10월/ 11,12월/ 1,2월 6번 유아-7,8월/ 9,10월/ 11,12월/ 1,2월 7번 유아-7,8월/ 9,10월/ 11,12월/ 1,2월 8번 유아-7,8월/ 9,10월/

5. 만3세 4월 관찰일지 15명분량입니다 아동관찰일지 강추(15페이지 17.10.18)
어린이집 평가인증 통과된 만 3세 관찰일지 15명분량입니다. 참고하세요. 이름 생년월일(월령) 구분 신체운동 ( / ) 의사소통 ( / ) 사회관계 ( / ) 예술경험 ( / ) 자연탐구 ( / )

6. 2018년 만3세 7월 8월 9월 10월 3차지표관찰일지 부모면담일지 발달평가 종합 18명분(50페이지 18.12.03)
기본생활습관 8 월 26 일 등원 후 가방과 소지품을 확인 후에 바르게 정리하고 실내화를 바르게 신는다. 정리정돈시간에 ㅇㅇ가 정리하려던 장난감을 ㅇㅇ가 도와주려고 하자 발로 차고 얼굴을 민다. 신체운동·건강 9 월 21 일 동대문 놀이를 하다가 “나도 나도 문 만들래.”라고 말하며 ㅁㅁ이 손을 잡아 문을 만든다. 놀이를 몇 번 진행하다가 다른 친구들이 서로 문지기가 되고싶다고 말하자 “바꿔바꿔 문 바꿔 빨리 문바꿔.”라고 말하고 바꿔준다.

7. 만3세 12월 관찰일지 15명 15페이지 유아관찰기록, 유아관찰일지, 15명분량 15페이지입니다(15페이지 17.12.13)
이름 생년월일(월령) 구분 신체. 건강 (12/ ) 의사소통 (12/ ) 사회관계 (12/ ) 예술경험 ( 12/ ) 자연탐구 (12/ ) 비고

8. 만3세 8월 관찰일지 11명 분량입니다.(11페이지 16.11.30)
관찰 기간 : 2018년 8월 1일 ~ 8월 30일 1. 발달영역별 관찰 1) 신체운동 건강영역: 8/9 점심시간 친구들과 도시락을 가지고 장난을 치며 숟가락을 자꾸 바닥에 떨어 뜨려 주의를 주어 떨어뜨리지 않게 하였더니 “OO이 안 할건데”하며 이야기를 한다. 해석: 골고루 음식을 먹기는 하나 장난이 심해 늘 도시락과 숟가락 통을 가지고 놀다가 떨어뜨리고 밥 먹기 싫을 때도 장난을 쳐 음식을 흘릴때가 있어 주의를 주고 바르게 앉도록

9. 만3세 7월 관찰일지 11명 분량입니다.(11페이지 16.11.30)
관찰 기간 : 7월 1일 ~ 7월 30일 1. 발달영역별 관찰 신체운동 건강영역 7/25 태권도 활동을 하는데 OO반 OO반 누가누가 더 잘하는지 내기를 내며 잘 한 팀에게 비타민을 주겠다 이야기 하였더니 유아들이 서로 잘하려 초롱초롱 선생님의 몸짓을 따라 하였다. 활동이 끝나고 잘한 친구에게 비타민을 받으라고 이야기하자 선생님 앞으로 다가와 비타민을 받으려 하였다. OO가 받지않았다고 선생님을 바라보며 “비타민 주세요”라고 이야기 한다.

10. 만3세 6월 관찰일지 11명 분량입니다.(11페이지 16.11.30)
관찰 기간 : 2018년 6월 1일 ~ 6월 30일 1. 발달영역별 관찰 1) 신체운동 건강영역: 6/16 실외활동 활동시간 친구의 손을 꼭 잡고 산책을 하며 동네 어른을 보면 인사를 하자 이야기를 하였더니 친구와 장난을 치고 뛰다가도 어른을 보면 “안녕하세요”하며 인사를 한다. 해석:활동을 하다가도 선생님의 말이 생각이 났는지 인사를 하는 모습을 보여 줌. 2) 의사소통 영역: 6/30 실외활동으로 장터에 갔는데 먹는 코너 마다 들러

11. 만3세 5월 관찰일지 11명 분량입니다.(11페이지 16.11.30)
관찰 기간 : 2016년 5월 1일 ~ 5월 30일 1. 발달영역별 관찰 1) 신체운동 건강영역: 5/9 체육활동을 좋아는 하나 잘 움직이지 않는 편. 동작을 표현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지만 그냥 뛰어다니는 것은 좋아한다. 친구를 보며 좋아 보이는 것 같음 따라하는 것 같다. 해석: 어떤 틀에 짜여진 대로 하기보다 자유롭게 움직이는 것을 좋아 함. 2) 의사소통 영역: 5/16 친구에게 무엇을 말하려할 때 소리 지르며 이야기 하고

12. 만3세 4월 관찰일지 11명 분량입니다.(11페이지 16.11.30)
1. 발달영역별 관찰 1) 신체운동 건강영역: 4/19 그림자를 보고 동물을 맞추는 게임으로 팀을 나누고 규칙을 이야기해 게임을 시작하는데 OO이는 출발선에서 선생님이 아직 출발하라는 신호도 안했는데 뛰어가 카드를 잡고 돌아 와 좋아한다. 다시 할때는 선생님의 신호에 움직일 수 있게 이야기하였더니 고개를 끄덕이며 기분 좋아 하였다. 해석: 규칙을 잘 지키지는 않았지만 이겼다는 즐거움으로 뭐라 할 수 없어 게임을 할 때 규칙을 잘 지킬 수

13. 만3세 3월 관찰일지 11명 분량입니다.(11페이지 16.11.30)
관찰 기간 : 2016년 3월 1일 ~ 3 월 31일 1. 발달영역별 관찰 1) 신체운동 건강영역: 3/10 점심시간 밥을 먹지 않고 입을 내밀고 불만스런 표정을 지어 보여 “왜 밥 안 먹니?”하고 물었더니 “엄마 보고 싶어”하며 밥을 거부하였다. 해석: 낯선 환경에 적응하는 것이 어려운 듯 새로운 환경에 친근하게 적응 할 수 있도록 지도가 필요함. 2) 의사소통 영역: 3/15 놀잇감을 탐색하며 친구들이 앉아 있는 곳으로 다가

14. 만3세 1학기 관찰일지 11명 분량. 관찰 내용과 해석 포함(88페이지 16.10.25)
신체-5/3 아기 업고 돌아오는 게임을 하는데 아기 인형을 업고는 가볍 다며 “선생님 내 동생 OO이는 무거운데 인형은 가벼워요” 하며 좋아 한다. 해석:동생을 업어본 경험이 있는지 게임에서 인형업고 있으며 가볍고 무거운 것을 알았는지 이야기한 것 같다. 의사소통-5/18 언어활동시간 부모님을 기쁘게 해드리는 것이 무엇 이 있는지 이야기 나누어 보고 쿠폰을 오려 붙여 보 기를 하는데 OO가 “엄마에게 다 해 줄꺼

15. 만3세관찰일지 3~6월 2018년통합지표 16명(32페이지 18.10.25)
기본생활 3월 6일 등원 하여 사물함에 옷을 구겨 넣어 교사가 옷을 바르게 개어 넣을 수 있도록 이야기 하자 “ 네” 하더니 옷을 다시 갠다. 잘 안되는지 다시 사물함에 구겨 넣어 매트로 달려가 블록을 꺼낸다 손씻기를 하며 줄을 서자고 하니 뛰어와 화장실을 들어간다. 6월 4일 교실에 들어오며 교사에게 “ 저 왔어요 선생님 ” 하고 말한다. 교사가 “ 민준아 왔어? 안녕하세요~” 하니 고개를 숙이며 인사한다. 가방을 열어 확인하며 “선생님 약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언어습득의 3가지 이론 행동주의, 생득주의, 구성주의 을 설명하고, 각 이론의 한계점에 대해 예를 들어 제시한 후, 본인의 생각을 반영하여 기술하세요

별의 표면 온도와 크기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설이 사회복지학에 주는 시사점을 세 가지로 정리하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