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2세 10월 관찰일지 14명
만2세 10월달 관찰일지 14명 분량입니다.
관찰 기간 : 2016년 10월1일 ~ 10월31일
제가 전에 올렸던 9월 관찰일지 14명 분량과 내용 이어집니다.
<관찰기록부>
관찰 기간 : 2016년 10월 1일 ~ 10월 31일
*기본생활관찰
-식습관:10/10 교사가 먼저 밥을 한 숟가락 떠먹여 준 뒤 스스로 먹을 수 있다고 격려해 주고 나머지를 먹도록 하였다.
(해석: 교사에게 밥이나 간식을 먹여달라고 할 때가 많다. 좋아하는 반찬만 먹어 편식이 있고, 골고루 먹이려 하면 입을 다문다.)
-배변습관:10/21 화장실 변기가 깨끗한지 확인하고 물이 묻어있으면 꼭 교사에게 닦아달라고 한 뒤 변기를 사용한다.
(해석: 친구들이 왜 물을 내리지 않았을까! 라고 말하며 꼭 물을 내린다.)
-수면습관:10/24 감기 때문에 코가 막힌다고 답답해하며 잠을 이루지 못했다.
힘들게 잠이 들었지만 중간에 기침을 많이 하며 숙면을 이루지 못했다.
(해석: 코감기 때문에 친구들과 놀다가도 숨쉬기가 불편하다며 짜증을 냈다.)
*발달 영역별 관찰
-신체:10/19 순서를 지키며 하는 체육활동을 즐겁게 참여 하며 부딪치는 공놀이 등은 좋아하지 않는다.
(해석: 체육시간에도 주위를 살피며 친구와 마주치지 않도록 신경쓴다. )
-언어・인지:10/20 좋아하는 친구 OO가 입은 옷 색깔과 자신의 옷 색깔이 둘 다 핑크색이라며 무척 좋아했다.
(해석: 친구가 하는 놀이나 좋아하는 색깔을 함께 공유하려고 한다. )
-사회・정서:10/25 OO이 OO이 OO랑 미술을 배우러 가기로 했다고 여러 번 이야기 하며 집에 같이 가자고 말했다.
(해석: 친구들과 함께 한다는 사실에 무척 기분이 들떠있었다. )
비고: 친구들과 어울리는 시간이 많아졌으며 자기표현 방법이 늘었다. 난 이거 좋아해요, 이거 싫어해요 등 자기 표현의 방법이 좋아졌다. 더보기
위 자료와 함께 참고하면 도움이 되는 자료들
1. 통합지표통과 만2세 8월 관찰일지 7명(7페이지 19.03.26)
만2세 8월관찰일지 기본생활영역 관찰내용 및 평가 신체운동영역 관찰내용 및 평가 사회관게영역 관찰내용 및 평가 의사소통영역 관찰내용 및 평가 예술경험영역 관찰내용 및 평가 자연탐구영역 관찰내용 및 평가 각 영역별 평가에 따른 총평 8월 상반기 종합평가
2. 통합지표통과 만2세 7월관찰일지 7명(7페이지 19.03.26)
만2세 7월 관찰일지(7명) 기본생활영역 관찰내용 및 평가 신체운동영역 관찰내용 및 평가 사회관계영역 관찰내용 및 평가 의사소통영역 관찰내용 및 평가 예술경험영역 관찰내용 및 평가 자연탐구영역 관찰내용 및 평가 각 영역별 평가내용을 토대로한 총평
3. 통합지표통과 만2세 6월 관찰일지(7페이지 19.03.14)
만2세 6월 관찰일지 기본생활 관찰 내용 및 해석 신체운동 관찰 내용 및 해석 사회관계 관찰 내용 및 해석 의사소통 관찰 내용 및 해석 자연탐구 관찰 내용 및 해석 예술경험 관찰 내용 및 해석 각 영역별 관찰 및 해석을 통한 총평
4. 통합지표통과 만2세 5월 관찰일지 6명(6페이지 19.03.06)
만2세 5월 관찰일지(6명) 기본생활 관찰내용 및 해석 신체운동 관찰내용 및 해석 사회관계 관찰내용 및 해석 의사소통 관찰내용 및 해석 예술경험 관찰내용 및 해석 자연탐구 관찰내용 및 해석 각 영역별 관찰내용 및 해석에 대한 총평
5. 통합지표통과 만2세 4월 관찰일지 6명(6페이지 19.03.06)
만2세 관찰일지 6명 기본생활 관찰내용 및 해석 신체운동 관찰내용 및 해석 사회관계 관찰내용 및 해석 의사소통 관찰내용 및 해석 예술경험 관찰내용 및 해석 자연탐구 관찰내용 및 해석 각 영역별 해석을 토대로 한 총평
6. 만2세 여아 관찰일지 입니다~(6페이지 19.10.26)
이름(생년월일 / 쓰기 편하시게 지웠습니다~~) 반 이름 (쓰기 편하시게 지웠습니다~^^) 기본생활 [배변습관, 수면습관, 식습관] 영역별 발달 및 놀이 신체운동 의사소통 [언어, 인지] 사회관계 [사회, 정서] 총평도 작성한 관찰일지 입니다~^^
7. 만2세 여아 관찰일지 입니다~(6페이지 19.10.26)
이름(생년월일 / 쓰기 편하시게 지웠습니다~~) 반 이름 (쓰기 편하시게 지웠습니다~^^) 기본생활 [배변습관, 수면습관, 식습관] 영역별 발달 및 놀이 신체운동 의사소통 [언어, 인지] 사회관계 [사회, 정서] 총평도 작성한 관찰일지 입니다~^^
8. 만2세 남아 관찰일지 입니다~(6페이지 19.10.26)
이름(생년월일 / 쓰기 편하시게 지웠습니다~~) 반 이름 (쓰기 편하시게 지웠습니다~^^) 기본생활 [배변습관, 수면습관, 식습관] 영역별 발달 및 놀이 신체운동 의사소통 [언어, 인지] 사회관계 [사회, 정서] 총평도 작성한 관찰일지 입니다~^^
9. 만2세 남아 관찰일지 입니다~(6페이지 19.10.26)
이름(생년월일 / 쓰기 편하시게 지웠습니다~~) 반 이름 (쓰기 편하시게 지웠습니다~^^) 기본생활 [배변습관, 수면습관, 식습관] 영역별 발달 및 놀이 신체운동 의사소통 [언어, 인지] 사회관계 [사회, 정서] 총평도 작성한 관찰일지 입니다~^^
10. 만2세 1~2월 관찰일지 입니다~(7페이지 19.10.26)
이름(생년월일 / 쓰기 편하시게 지웠습니다~~) 반 이름 (쓰기 편하시게 지웠습니다~^^) 기본생활 [배변습관, 수면습관, 식습관] 영역별 발달 및 놀이 신체운동 의사소통 [언어, 인지] 사회관계 [사회, 정서] 총평도 작성한 관찰일지 입니다~^^
11. 만2세 1년 관찰일지 모음 입니다~(49페이지 19.10.09)
이름(생년월일 / 쓰기 편하시게 지웠습니다~~) 반 이름 (쓰기 편하시게 지웠습니다~^^) 기본생활 [배변습관, 수면습관, 식습관] 영역별 발달 및 놀이 신체운동 의사소통 [언어, 인지] 사회관계 [사회, 정서] 총평도 작성한 관찰일지 입니다~^^ -(총 영아 7명 / 7페이지(관찰파일)) -> 49페이지 입니다~^^
12. 2019년 만2세 1학기 3월-8월 관찰일지입니다. 공공형 영아전담(30페이지 19.09.23)
(영역별 발달 및 놀이) -신체 -언어 -미술 -감각.탐색 -역할.쌓기 -음률 (기본생활습관) -식습관 -배변습관 -수면습관 <영역별 발달 및 놀이> 신체- 3/2 유희실에 있는 공을 손으로 잡고 교사를 향해 던져봄. 교사가 공을 받아 다시 던져주니 공이 떨어지는 곳으로 달려가 공을 잡아보았음. *해석-신체활동에 즐겁게 참여하며 같은 반 친구에게도 관심을 가질 수 있었음. 언어- 3/20 이름카드를 보고 사진 속에 있는
13. 통합지표통과 만2세 3월 관찰일지 7명(7페이지 19.03.05)
만2세 3월 관찰일지 관찰영역 -기본생활관찰내용 및 평가 -신체운동관찰내용 및 평가 -의사소통관찰내용 및 평가 -사회관계관찰내용 및 평가 -예술경험관찰내용 및 평가 -자연탐구관찰내용 및 평가 -총평 3차 통합지표 통과한 표준보육과정에 의한 관찰일지
14. 만2세 11월 관찰일지 14명 분량입니다.(14페이지 16.11.28)
<기본생활관찰> 식습관: 11/15 아침밥을 먹지 않았다며 죽을 많이 달라고 말했고 한 그릇 더 먹었다. 해석: 오전 죽을 넉넉히 먹은 뒤 점심을 더 달라고 하지 않았다. 배변습관: 11/8 교사의 손을 끌고 화장실에 가더니 변기에 앉은 후 문을 조금만 닫고 기다려 달라고 말했다. 해석: 문을 닫으면 무섭다며 조금만 열고 선생님이 기다리는 모습을 확인했다. 수면습관: 11/11 낮잠은 금새 들지만 조금만 덥다고 느끼면
15. 만2세 8월 관찰일지 14명 분량입니다.(14페이지 16.11.17)
1. 기본생활관찰 1) 식습관 2) 배변습관 3) 수면습관 2. 발달 영역별 관찰 1) 신체 2) 언어・ 인지 3) 사회・ 정서 관찰기록부 관찰 기간 : 8월1일~8월31일 <기본생활관찰> 식습관: 8/29 밥을 먹고 더 달라고 하며 좋아하는 반찬을 말하고 먹고 난 후 식판을 보여주며 칭찬해 달라고 하였다. 해석: 잘 먹어서 키가 클거라는 교사의 말에 숟가락을 입에 넣는 속도가 빨라지기도 한다. 배변습관: 8/19 소변을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