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1세 2학기 행동발달평가
만1세 5명을 대상으로 한 행동발달 평가입니다. 6개 영역을 2회씩 평가하여 평가하였습니다. 평가지 앞에 체크리스트 넣으시면 행동발달평가 완성도가 더 높겠지요.. 참고하시고 많은 도움 되세요.
영역
만1세 2학기 행동발달평가
결재
담임
원장
어린이집 반 이름 : 만1세 2학기 행동발달평가
결재
담임
원장
어린이집 반 이름 :
기본생
신체운동
의사소통
사회관계
예술경험
자연탐구
영역
기본생활
신체운동
의사소통
사회관계
예술경험
자연탐구 더보기
위 자료와 함께 참고하면 도움이 되는 자료들
1. 이화 - 자폐아동 행동발달 평가도구(15페이지 19.04.24)
이화 - 자폐아동 행동발달 평가도구 . . . 1)검사문항과 제작과 선정 -새로운 문항 제작 -집단적응, 지시 따르기, 안전관리 영역 추가 -자유기술문항(감정표현,감각습관, 수면, 놀이영역) → 체크문항 -1982~1990년 사이 이대 언어·청각 임상센터에서 진단받은 자폐아들의 반응을 기초, 빈도가 많은 순서대로 항목 제작
2. 만4세 1학기 행동발달평가 19명분 -평가인증필수(20페이지 19.08.31)
만 4세 발달평가 반 이름: 2번 영역 신체운동·건강 의사소통 사회관계 예술경험 자연탐구 영역 신체운동·건강 의사소통 사회관계 예술경험 자연탐구 영역 신체운동·건강 의사소통 사회관계 예술경험 자연탐구
3. 신생아발달 신생아의 신체적 특성 및 생리적 기능, 반사운동, 신생아검사 아프가검사, 행동평가척도(6페이지 18.04.10)
[신생아발달] 신생아의 신체적 특성 및 생리적 기능, 신생아의 반사운동, 신생아검사(아프가검사, 행동평가척도) CONTENTS 신생아 발달 I. 신체적 특성 II. 생리적 기능 III. 신생아의 상태 1. 수면 2. 울음 IV. 반사운동 V. 신생아의 측정(신생아검사) 1. Apgar 검사 2. Brazelton 신생아 행동평가척도 * 참고문헌 ...(이하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4. 신생아 발달 신생아의 신체적 특징 및 생리적 특징, 감각기능 반사운동, 신생아검사 아프가척도, 행동평가척도(6페이지 18.04.10)
[신생아 발달] 신생아의 신체적 특징 및 생리적 특징, 신생아 감각기능 및 반사운동, 신생아검사(아프가척도, 행동평가척도) CONTENTS 신생아 발달 I. 신체적 특징 1. 머리 2. 피부 3. 몸무게와 체중 4. 신체비율의 변화 II. 생리적 특징 1. 호흡, 맥박 2. 체온 III. 감각기능 1. 촉각 2. 미각 3. 후각 4. 청각 5. 시각 ...(이하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5. 자폐증 전반적 발달장애, 자폐장애 의 진단과 평가 - 자폐증의 진단기준, 발달장애 진단-평가도구, 자폐아동 행동발달(10페이지 17.06.07)
자폐증(전반적 발달장애, 자폐장애)의 진단과 평가 - 자폐증의 진단기준, 자폐증(전반적 발달장애) 진단-평가도구, 자폐아동 행동발달 평가 - CONTENTS - 자폐증(전반적 발달장애, 자폐장애)의 진단과 평가 I. 진단기준 II. 자폐장애 진단/평가도구 1. 자폐진단도구 2. 발달평가도구 1) 발달검사 2) 적응행동검사 3) 사회성 평가 4) 지능검사 5) 의사소통발달 평가 III. 자폐아동 행동발달 평가
6. 정신지체평가 정신지체검사 - 지능검사 스텐포드-비네 지능검사, 웩슬러지능검사, 카우프만 아동용 , 발달검사, 적응행동평가 미국정신지체학회 적응행동검사, 바인랜드 적응행동(8페이지 17.06.06)
정신지체평가(정신지체검사) - 지능검사(스텐포드-비네 지능검사, 웩슬러지능검사, 카우프만 아동용 지능검사), 발달검사, 적응행동평가(미국정신지체학회 적응행동검사, 바인랜드 적응행동검사) 목차 정신지체평가(정신지체검사) (1) 부모면담 (2) 관찰 (3) 형식적 검사 A. 지능검사 1. 스탠포드-비네 지능검사 2. 웩슬러 지능검사 3. 카우프만 아동용 지능검사 B. 발달검사 C. 적응행동평가 1. 미국정신지체학회(AAMR) 적응행동검사 2
7. 아동발달검사 영유아발달검사 - 베일리 Bayley 영아발달검사, 게젤 Gesell 발달검사, 카텔 Cattell 영아척도, Neonatal 신생아 행동평가척도, Pret(8페이지 17.06.01)
은 1920년대에서 1930년대에 107명의 아동을 대상으로 표준화되었고, 1린1년 발달 적 진단도구로 대중화 되었다. 그리고 영유아의 행동발달 평가를 위한 경험적인 절차를 사용했다는 면에서 의의를 찾을 수 있다. [표] 게젤발달검사의 발달영역 검사의 목적은 행동적 규준을 통하여 아동의 신경체계의 성숙을 발달적으로 평 가하고자 하는 검사이다. 또한 지능검사와는 달리 성숙연령을 구하고 이를 생활연 령으로 나눔으로써 발달지수(DQ)를 얻을 수
8. 유아관찰기록 ,관찰기록 , 행동발달, 영역별평가서(16페이지 15.10.11)
00는 친구들과 사이좋게 지내며 자기 주변을 스스로 정리 합니다. 모든 활동에 성실하며 미술 표현 활동을 즐겨하며 안정된 행동을 하나 자기 표현력이 부족하고 소극적인 면이 있습니다. 요즘에는 친구들과 어울려 다양한 영역에서 놀이하며 특히 역할영역, 수·조작영역에서 놀이하기를 좋아합니다. 그리기 등의 미술활동에서는 사물을 좀 더 구체적으로 표현하며 점차 자신의 활동에 자신감을 가지고 활동하고 있습니다. 가정에서도 이러한 부분에 많은 칭찬과 격
9. 아동발달이론의 기계론적 관점 행동주의이론 고전적 조건화, 조작적 조건화 과 사회학습이론의 비교와 평가 및 교육적 시사점(10페이지 18.04.16)
[아동발달이론의 기계론적 관점] 행동주의이론(고전적 조건화, 조작적 조건화)과 사회학습이론의 비교와 평가 및 교육적 시사점 CONTENT 아동발달이론의 기계론적 관점(행동주의이론, 사회학습이론) I. 행동주의 1. 고전적 조건형성(classical conditioning, 고전적 조건화) 2. 조작적 조건형성(operant conditioning, 조작적 조건화) II. 사회학습이론 III. 행동주의와 사회학습이론의
10. 신생아발달검사 신생아 발달평가 아프가 척도, 브래즐턴 행동평가척도, 신생아용 신경학적 검사(3페이지 18.02.23)
신생아 발달검사 신생아 발달평가(신생아발달검사) I. 아프가(Apgar) 척도 II. 브래즐턴 신생아 행동평가척도 III. 신생아용 신경학적 검사 * 참고문헌 이하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1. 아동수학지도 영유아의 수학적 탐구 행동의 발달 내용을 요약해 보고, 실제 대상 만3-5세 을 선정하여 그에 적합한 수학활동 한 가지를 고안하여 적용해 본 후, 그 평가(6페이지 14.04.30)
Ⅰ. 서론 Ⅱ. 본론 1. 영유아의 수학적 탐구 행동의 발달 내용 1) 만2세 미만 영아의 수학적 탐구 행동의 발달 2) 만2세 영아의 수학적 탐구 행동의 발달 3) 만3~5세 유아의 수학적 탐구 행동의 발달 2. 실제 대상(만3-5세)을 선정 수학활동 한 가지를 고안하여 적용 활동명 활동목표 활동대상 수학개념 준비물 활동방법 활동전개 3. 내용 평가 4.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Ⅰ. 서론 수학적 문
12. 만1세 1학기 행동발달평가 5명(6페이지 19.09.01)
만 1세 어린이집 평가인증 영아발달평가 1학기 발달평가 (5명) 기본생활 신체운동 의사소통 사회관계 예술경험 자연탐구 기본생활 신체운동 의사소통 사회관계 예술경험 자연탐구
13. 유아발달검사 유아발달 평가 밀러 유아용 평가검사, First STEP 선별검사, 유아선별검사, 취학전 아동발달척도, 취학 전 아동행동목록표, 한국판 아동발달검사, 매카시(3페이지 18.02.23)
유아 발달평가(유아발달검사) I. 밀러 유아용 평가검사(Miller Assessment for Preschoolers : MAP) 밀러(L J. Miller, 1982)가 만 2세 9개월-6세 사이에 발달지체의 위험에 있는 학령 전 유아를 선별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개발하였다. 검사구성은 감각 및 운동(기본/협응), 인지(언어 영역/비언어 영역) 종합능력 등 3개의 평가영역에 5개의 세부 수행영역으로 구분되어 있다. 검사실시와 채점은 각
14.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내가 다른 사람으로부터 무조건적 긍정적 평가를 받은 경험을 묘사하고 그런 경험이 나의 발달에 어떤 영향을 주었는지를 쓰시오(6페이지 14.05.07)
Ⅰ. 서론 Ⅱ. 본론 1. 내가 다른 사람으로부터 무조건적 긍정적 평가를 받은 경험 1) 언어적 무조건적 긍정적 평가 2) 신체적 무조건적 긍정적 평가 3) 몸짓과 표정의 무조건적 긍정적 평가 2. 긍정적 평가를 받은 경험이 나의 발달 미친 영향 1) 긍정적 평가를 받은 경험이 나의 발달에 미친 긍정적 영향 (1) 자아존중감 (2) 학교생활 적응 (3) 사회성 2) 긍정적 평가를 받은 경험이 나의 발달에 미친
15. 영아관찰일지,유아관찰일지,아동관찰일지,흥미영역,행동발달,관찰일지,행동발달평가(32페이지 16.03.22)
신체영역,의사소통영역,자연탐구영역,기본생활습관,사회생활영역 평가 오전 간식 시간에 동그란 책상 옆에 서 있다. ‘선생님, 저 어디 앉아요?’라고 묻다가 앞에 있는 자리에 앉은 후 옆에 앉아있는 친구들이 이야기를 하고 있자 물끄러미 바라본다. 포크를 들고 간식을 먹으며 친구들을 바라보다가 교사를 바라본다. 스스로 의사표현을 잘 할 수 있고 다양한 어휘 사용을 하면서 문장 구사를 할 수 있지만 적극적으로 또래 영아들과 상호작용을 하는 모습은 많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