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1세 10월 관찰일지 5명-

만1세 5명을 대상으로 한 관찰일지 입니다. 3개영역씩 관찰하였으며 알차게 관찰하였고 관찰내용과 평가로 이루어져있습니다. 중복내용없으며 정성껏 작성하였습니다.
참고하시고 많은 도움되세요~~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의사소통
신체활동
자연탐구
기본생활습관
사회관계
예술활동
만1세 영아반 10월 관찰일지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이 름

생년월일

관찰내용
평가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이 름

생년월일

관찰내용
평가 더보기



위 자료와 함께 참고하면 도움이 되는 자료들

1. 19년 만1세 12월 영아관찰일지 5명분량 강추입니다(5페이지 19.12.12)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의사소통 신체활동 자연탐구 예술경험 신체운동 사회관계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이 름 생년월일 관찰내용 평가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이 름 생년월일 관찰내용 평가

2. 만1세 3월 영아 관찰일지 5명 대상5페이지입니다 강추(6페이지 18.03.26)
이름 생년월일(월령) 구분 기본생활 ( 3 / ) 신체운동 (3 / ) 의사소통 ( 3 / ) 사회관계 ( 3 / ) 예술경험 ( 3 / ) 자연탐구 ( 3 / ) 비고

3. 만1세 2월 영아관찰일지 5명분량 영아관찰기록(6페이지 18.02.10)
이름 생년월일(월령) 구분 기본생활 ( 2 / ) 신체운동 ( 2 / ) 의사소통 ( 2 / ) 사회관계 ( 2/ ) 예술경험 ( 2 / ) 자연탐구 ( 2 / ) 비고 이름 생년월일(월령) 구분 기본생활 ( 2 / ) 신체운동 ( 2 / ) 의사소통 ( 2 / ) 사회관계 ( 2/ ) 예술경험 ( 2 / ) 자연탐구 ( 2 / ) 비고

4. 만1세 1월 영아관찰기록 5명 5페이지, 영아관찰일지(6페이지 18.01.13)
이름 생년월일(월령) 구분 기본생활 ( 1 / ) 신체운동 ( 1 / ) 의사소통 ( 1 / ) 사회관계 ( 1 / ) 예술경험 ( 1 / ) 자연탐구 ( 1 / ) 비고

5. 만1세 12월 영아관찰일지 5명분량 5페이지입니다 , 영아관찰일지, 영아관찰기록(5페이지 17.12.18)
이름 생년월일(월령) 구분 기본생활 ( 12 / ) 신체운동 ( 12 / ) 의사소통 ( 12/ ) 사회관계 ( 12 / ) 예술경험 ( 12 / ) 자연탐구 (12 / ) 비고

6. 만1세 9월 관찰일지입니다. 5명분량 영아관찰일지 강추(6페이지 17.11.08)
이름 생년월일(월령) 구분 기본생활 ( 9 / ) 신체운동 ( 9 / ) 의사소통 ( 9 / ) 사회관계 ( 9 / ) 예술경험 ( 9 / ) 자연탐구 ( 9 / ) 비고

7. 만1세 11월 관찰일지 영아관찰일지 강추 5명(6페이지 17.11.07)
이름 생년월일(월령) 구분 기본생활 ( 11 / ) 신체운동 ( 11 / ) 의사소통 ( 11 / ) 사회관계 ( 11 / ) 예술경험 ( 11 / ) 자연탐구 ( 11 / ) 비고

8. 만1세 3세 영아 관찰일지 5명관찰.(4페이지 14.10.27)
관찰영역관 찰 내 용언어활동동화책을 들고 00옆에 앉더니 “00야 이거 뭐야?”하고 질문을 하며 “고구마”라고 가르쳐 주었다. 한참을 같이 동화책을 보며 질문과 대답으로 사이좋게 책을 읽는다.탐색활동딱딱한 국수와 말랑한 국수를 서로 비교하고 만져보고 먹어보며 다양한 탐색 활동을 하였다. 먹는 것을 좋아하다보니 손에 들고 있던 국수를 먹고는 옆 친구 국수를 빼앗아 먹어 친구가 울기도 했다.신체활동양손에 리본 막대를 들고는 음악에 맞춰 신나게 춤을

9. 만1세 4월 영아 관찰일지 5명분량 아동관찰일지 6페이지(6페이지 18.04.12)
이름 생년월일(월령) 구분 기본생활 ( 4/ ) 신체운동 (4 / ) 의사소통 ( 4 / ) 사회관계 (4 / ) 예술경험 ( 4/ ) 자연탐구 ( 4 / ) 이름 생년월일(월령) 구분 기본생활 ( 4/ ) 신체운동 (4 / ) 의사소통 ( 4 / ) 사회관계 (4 / ) 예술경험 ( 4/ ) 자연탐구 ( 4 / )

10. 만2세 1월 영아관찰일지 7명 8페이지 영아관찰기록,(8페이지 18.01.18)
이름 생년월일(월령) 구분 기본생활 ( 1 / ) 신체운동 ( 1 / ) 의사소통 ( 1 / ) 사회관계 ( 1 / ) 예술경험 ( 1 / ) 자연탐구 ( 1 / ) 비고

11. 만1세 1학기 3월-8월 관찰일지 5명 분량. 공공형 영아전담 어린이집(30페이지 16.10.14)
4/5 신체 실외놀이터에서 공을 힘 있게 발로 차며 멀리 날아간 공을 쫓아 이동함. 교사가 공을 던져주자 공이 있는 곳으로 달려가서 손으로 잡아 다시 던짐 -해석: -공놀이를 즐기며 자신이 원하는 방향으로 공을 차보고 던져볼 수 있음 4/14 사회.정서 엄마와 인사하고 헤어지자고 하니 울면서 엄마한테 매달림. 엄마가 문 밖으로 나가시자 교사에게 안기며 금세 눈물을 그치고 친구들의 놀이 모습을 바라봄. -해석: - 적응단계를 거쳐 엄마

12. 만1세 1학기 3월-8월 관찰일지 4-5명 분량입니다. 영아전담 어린이집(30페이지 16.10.19)
<기본생활습관관찰> -식습관:8/12 점심시간 배식을 해주면 바른 자세로 앉아 밥, 국을 먹는다. 반찬은 항상 나중에 먹으며 밥 더 달라고 하여 더 주면 반찬과 함께 골고루 먹는다. 김치는 맵다며 잘 먹지 않으려고 한다. 김치도 먹어 볼 수 있도록 지도하여 주었다. :해석:점심시간 배식을 해주면 스스로 잘먹으며 교사의 도움을 싫어한다. 밥, 국을 좋아하며 반찬은 항상 나중에 먹는편이다. 교사가 마무리해주며 반찬도 다 먹을 수 있

13. 2019년 만1세 2학기 9월-2월 관찰일지 5명 분량. 영아전담 어린이집(30페이지 20.01.31)
1. 구분 1) 신체 2) 사회・정서 3) 언어・인지 4) 식습관 5) 배변습관 6) 수면습관 2. 관찰내용 3. 해석 신체 9/12 교사가 팔로 골대를 만들어 공 던지기를 유도하자 바구니에서 공을 꺼내와 팔 안에 넣기를 시도함. “슛! 골인~”이라고 말해주자 웃으며 떨어진 공을 다시 주워와 팔을 뒤로 젖히고 힘껏 던져봄 9/27 서랍장에 스티커 붙이기 놀이를 하며 매끈한 비닐 위에 부착된 스티커를 떼어볼 수 있도록 하나 고개를 저

14. 2019년 만1세 1학기 3월-8월 관찰일지 5명분량. 영아전담 어린이집(30페이지 20.01.31)
1. 구분 1) 신체 2) 사회・정서 3) 언어・인지 4) 식습관 5) 배변습관 6) 수면습관 2. 관찰내용 3. 해석 <관찰내용> 신체: 3/17 어린이집 차량으로 등원하여 울지 않고 교사에게 안기며 미소를 보임. 곧바로 유희실의 흔들말을 가리키며 “마알~”하고 달려가 혼자 말 위에 올라타 몸을 흔들어 탐 해석: - 흔들말 타기에 대해 흥미를 갖고 있으며 애착물이 되었음. - 스스로 몸을 앞뒤로 흔들어 세기를 조절하며

15. 2019년 만2세 1학기 3월-8월 관찰일지입니다. 공공형 영아전담(30페이지 19.09.23)
(영역별 발달 및 놀이) -신체 -언어 -미술 -감각.탐색 -역할.쌓기 -음률 (기본생활습관) -식습관 -배변습관 -수면습관 <영역별 발달 및 놀이> 신체- 3/2 유희실에 있는 공을 손으로 잡고 교사를 향해 던져봄. 교사가 공을 받아 다시 던져주니 공이 떨어지는 곳으로 달려가 공을 잡아보았음. *해석-신체활동에 즐겁게 참여하며 같은 반 친구에게도 관심을 가질 수 있었음. 언어- 3/20 이름카드를 보고 사진 속에 있는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언어습득의 3가지 이론 행동주의, 생득주의, 구성주의 을 설명하고, 각 이론의 한계점에 대해 예를 들어 제시한 후, 본인의 생각을 반영하여 기술하세요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설이 사회복지학에 주는 시사점을 세 가지로 정리하시오

별의 표면 온도와 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