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1세 1학기 3월-8월 관찰일지 5명

만1세 1학기 관찰일지 (5명 분량) 입니다.
관찰내용과 관찰내용을 해석하고 평가한 내용이 있습니다.
3월~8월까지 1학기 분량입니다.

2학기 관찰일지와 내용 이어집니다.

1. 3,4월 관찰일지
2. 5,6월 관찰일지
3. 7,8월 관찰일지

5,6월 반 아동관찰일지(만1세)
관찰기간: 5 월 1 일 ~ 5 월 31 일
관찰상황:오전자유놀이시간
<의사소통>
관찰일시: 5월 22일 금요일
관찰 내용: 토끼 인형을 왼손에 들고 오른손으로 귀를 만지작 거린다. 교사가 다가가서 “OO가 토끼인형을 들고 있구나”하고 말한다. 토끼 인형을 든 손을 들었다 놨다 하면서 “깡총 깡총”하고 말한다.
교사가 “토끼가 깡총 깡총 가는구나”하고 말한다. OO가 고개를 끄덕이며 “으네네네”하고 말한다.
해석 및 평가: 동물인형을 보고 동물의 이름과 행동모습을 알 수 있고 흉내를 낼 수 있다. 좋아하는 동물들의 이름을 수시로 불러주어 이름도 말할 수 있도록 도와주어야겠다.
<사회관계>
관찰일시: 5월 27 일 수요일
관찰상황:실외놀이시간
관찰 내용: 시소에 다가가서 교사에게 손을 내밀며 “앉아으으으”하고 말한다. 교사가 앉혀주자 시소 손잡이를 꼭 잡고 있는다. OO이가 다가오자 시소 앞자리를 두드리며 “앉아으으으”하고 말한다. OO이가 손을 벌리며 교사에게 앉혀 달라고 한다.
해석 및 평가: 친구와 같이 놀이하는 것을 좋아하고 친구의 욕구를 교사가 들어주기를 원한다. 친구들에게 좋아하는 마음을 잘 표현할 수 있도록 교사가 감정표현의 방법을 잘 알려주어 자신의 마음을 잘 표현할 수 있도록 도와주어야겠다. 더보기





위 자료와 함께 참고하면 도움이 되는 자료들

1. 만1세 10월 관찰일지 5명분량-강추(5페이지 19.10.22)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의사소통 신체활동 자연탐구 기본생활습관 사회관계 예술활동 만1세 영아반 10월 관찰일지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이 름 생년월일 관찰내용 평가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이 름 생년월일 관찰내용 평가

2. 만1세 11월 관찰일지입니다 5명분량-강추(5페이지 19.12.01)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예술경험 기본생활습관 사회관계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이 름 생년월일 관찰내용 평가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기본생활습관 의사소통 자연탐구 예술경험 신체운동..

3. 만1세 남아 관찰일지 입니다~(6페이지 19.10.26)
이름(생년월일 / 쓰기 편하시게 지웠습니다~~) 반 이름 (쓰기 편하시게 지웠습니다~^^) 기본생활 [배변습관, 수면습관, 식습관] 영역별 발달 및 놀이 신체운동 의사소통 [언어, 인지] 사회관계 [사회, 정서] 총평도 작성한 관찰일지 입니다~^^

4. 만1세 여아 관찰일지 입니다~(6페이지 19.10.26)
이름(생년월일 / 쓰기 편하시게 지웠습니다~~) 반 이름 (쓰기 편하시게 지웠습니다~^^) 기본생활 [배변습관, 수면습관, 식습관] 영역별 발달 및 놀이 신체운동 의사소통 [언어, 인지] 사회관계 [사회, 정서] 총평도 작성한 관찰일지 입니다~^^

5. 만1세 8월 관찰일지 5명분(6페이지 19.10.04)
이름 생년월일(월령) 구분 기본생활 ( 8 / ) 신체운동 ( 8 / ) 의사소통 ( 8 / ) 사회관계 ( 8 / ) 예술경험 ( 8 / ) 자연탐구 ( 8 / ) 비고 이름 생년월일(월령) 구분 기본생활 ( 8 / ) 신체운동 ( 8 / ) 의사소통 ( 8 / ) 사회관계 ( 8 / ) 예술경험 ( 8 / ) 자연탐구 ( 8 / ) 비고

6. 만1세 5월 영아관찰기록 5명대상 관찰평가한기록, 관찰일지입니다.(6페이지 18.05.07)
이름 생년월일(월령) 구분 기본생활 (5/ ) 신체운동 (5/ ) 의사소통 (5/ ) 사회관계 (5/ ) 예술경험 (5/ ) 자연탐구 (5/ ) 이름 생년월일(월령) 구분 기본생활 (5/ ) 신체운동 (5/ ) 의사소통 (5/ ) 사회관계 (5/ ) 예술경험 (5/ ) 자연탐구 (5/ )

7. 만1세 11월 관찰일지 영아관찰일지 강추 5명(6페이지 17.11.07)
이름 생년월일(월령) 구분 기본생활 ( 11 / ) 신체운동 ( 11 / ) 의사소통 ( 11 / ) 사회관계 ( 11 / ) 예술경험 ( 11 / ) 자연탐구 ( 11 / ) 비고

8. 만1세 10월 관찰일지 6명 분량입니다.(6페이지 16.11.21)
- 일상생활관찰 기본생활(10월4일) 엄마 형이랑 함께 등원하여 OO반까지 올라와 문앞에서 “안녕”하고 반으로 들어가면 기분좋게 하루를 시작하는데 현관문 앞에서 헤어지면 “엄마 엄마” 라며 울기시작한다. 되도록 어머님이 OO반까지 데려다 주고 가신다. - 영역별놀이활동관찰 신체운동(10월16일) 교사가 먼저 엉덩이로 걷는걸 보며주니 한참을 쳐다보더니 바닥에 앉아 엉덩이로 걸어보려고 노력하는 모습을 보였다. 교사를 따라 하는 모습을 격려하고

9. 만1세 1월, 2월 관찰일지 5명 분량(5페이지 16.11.18)
1. 의사 소통 1) 관찰일시 2) 관찰상황 3) 관찰 내용 4) 해석 및 평가 2. 신체 활동 1) 관찰일시 2) 관찰상황 3) 관찰 내용 4) 해석 및 평가 3. 예술 경험 1) 관찰일시 2) 관찰상황 3) 관찰 내용 4) 해석 및 평가 4. 사회 관계 1) 관찰일시

10. 만1세 11월, 12월 관찰일지 5명 분량(5페이지 16.11.18)
1. 의사 소통 1) 관찰일시 2) 관찰상황 3) 관찰 내용 4) 해석 및 평가 2. 신체 활동 1) 관찰일시 2) 관찰상황 3) 관찰 내용 4) 해석 및 평가 3. 예술 경험 1) 관찰일시 2) 관찰상황 3) 관찰 내용 4) 해석 및 평가 4. 사회 관계 1) 관찰일시

11. 만1세 1년치 관찰일지 5명입니다. 1학기, 2학기(30페이지 16.11.07)
1. 3, 4월 2. 5, 6월 3. 7, 8월 4. 9, 10월 5. 11, 12월 6. 1, 2월 - 사회관계 관찰일시 11월 24일 화요일 관찰상황 오전자유놀이 관찰 내용 레고블록으로 왼손으로 잡고 오른손으로 끼우며 넓게 만들고 있다. OO이가 다가와 빼앗으려 하자 “내꺼야”하며 큰소리로 말한다. OO이가 OO이의 얼굴을 빤히 보며 얼굴을 찡그리자 블록을 하나 내어준다. 해석 및 평가 소유개념이 발달하여 내것에 대한 개념을

12. 만1세 남아 관찰일지 입니다~(6페이지 19.10.26)
이름(생년월일 / 쓰기 편하시게 지웠습니다~~) 반 이름 (쓰기 편하시게 지웠습니다~^^) 기본생활 [배변습관, 수면습관, 식습관] 영역별 발달 및 놀이 신체운동 의사소통 [언어, 인지] 사회관계 [사회, 정서] 총평도 작성한 관찰일지 입니다~^^

13. 만1세 여아 관찰일지 입니다~(6페이지 19.10.26)
이름(생년월일 / 쓰기 편하시게 지웠습니다~~) 반 이름 (쓰기 편하시게 지웠습니다~^^) 기본생활 [배변습관, 수면습관, 식습관] 영역별 발달 및 놀이 신체운동 의사소통 [언어, 인지] 사회관계 [사회, 정서] 총평도 작성한 관찰일지 입니다~^^

14. 만1세 관찰일지 10월 5명분량 5페이지입니다 강추(5페이지 17.11.12)
이름 생년월일(월령) 구분 기본생활 ( 10 / ) 신체운동 ( 10 / ) 의사소통 ( 10 / ) 사회관계 ( 10 / ) 예술경험 ( 10 / ) 자연탐구 ( 10 / ) 비고

15. 만1세 9월 관찰일지입니다. 5명분량 영아관찰일지 강추(6페이지 17.11.08)
이름 생년월일(월령) 구분 기본생활 ( 9 / ) 신체운동 ( 9 / ) 의사소통 ( 9 / ) 사회관계 ( 9 / ) 예술경험 ( 9 / ) 자연탐구 ( 9 / ) 비고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언어습득의 3가지 이론 행동주의, 생득주의, 구성주의 을 설명하고, 각 이론의 한계점에 대해 예를 들어 제시한 후, 본인의 생각을 반영하여 기술하세요

별의 표면 온도와 크기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설이 사회복지학에 주는 시사점을 세 가지로 정리하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