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3세 2학기 7월~2월 관찰일지 11명 . 쌍둥이 내용 포함
만3세 11명 분량 관찰일지입니다.
원래 1학기, 2학기를 구분지을 때 2학기는 9월부터 들어가는데요.
7,8월것부터 같이 넣었습니다.^^
1번 유아-7,8월/ 9,10월/ 11,12월/ 1,2월
2번 유아-7,8월/ 9,10월/ 11,12월/ 1,2월
3번 유아-7,8월/ 9,10월/ 11,12월/ 1,2월
4번 유아-7,8월/ 9,10월/ 11,12월/ 1,2월
5번 유아-7,8월/ 9,10월/ 11,12월/ 1,2월
6번 유아-7,8월/ 9,10월/ 11,12월/ 1,2월
7번 유아-7,8월/ 9,10월/ 11,12월/ 1,2월
8번 유아-7,8월/ 9,10월/ 11,12월/ 1,2월
9번 유아-7,8월/ 9,10월/ 11,12월/ 1,2월
10번 유아-7,8월/ 9,10월/ 11,12월/ 1,2월
11번 유아-7,8월/ 9,10월/ 11,12월/ 1,2월
7,8월 반 아동관찰일지(만3세)
관찰기간: 7월 1일 ~ 8월 31 일
사회관계
관찰일시:7월 15일
관찰상황:물놀이
관찰 내용:물놀이 활동 시 친구 OO와 OO이와 함께 물장구를 히고 미끄럼틀을 탄다. 교사가 물을 뿌리자 함께 맞대응을 하며 작은 목소리로 “선생님, 재미있어요” 라고 말하며 웃는다.
해석 및 평가:친구와의 놀이를 매우 즐기며 놀이에 몰입한다.
나의 감정과 친구의 감정을 잘 이해하며 나의기분과 의사를 정확히 상대방에게 표현할 줄 알며 경청 할 줄 안다.
예술경험
관찰일시:7월 14일
관찰상황:미술 활동
관찰 내용:색깔 얼음 중 파란색 얼음을 선택하여 조그맣게 원을 그린다.
교사가 크게 그려보자고 하자 옆의 친구의 그림을 보며 조그맣게 원을 그린 후 다했다며 일어난다.
해석 및 평가:그림그리기 활동시 커다랗고 자신있게 중앙에 그리기 보다는 작고 소심하게 그림을 그리는 모습이 보인다. 좀 더 자신감 있고 다양한 도구를 사용하여 표현 한다면 더욱 좋겠다.
의사소통
관찰일시:8월3일
관찰상황:대소집단 활동시
관찰 내용:숫자 쓰기 교구 활동을 마친 후 자신의 이름을 싸인펜으로 잘 쓴다. 교사가 써주겠다고 하자 “내가 쓸 수 있어요”라고 말하며 스스로 이름을 쓴다.
해석 및 평가:자신의 이름 및 숫자 쓰기에 관심이 많다. 스스로 할 수 있는 것에 대해서는 스스로 하려는 의지가 분명하며 자신의 의사를 분명히 이야기 할 줄 안다.
기본생활
관찰일시:8월 24일
관찰상황:점심 식사시
관찰 내용:점심식사를 가장 빠른 속도로 마친 후 교사에게 “선생님, 다 먹었어요” 라고 말한 뒤 정리한다. 알아서 커다란 매트를 펴고 블록을 들고와 놀이를 시작한다. 친구 OO이에게 “빨리 먹고 나랑 놀이하자” 라고 말하며 웃는다.
해석 및 평가:점심식사를 매우 빠른 속도로 편식없이 모두 한다.
젓가락 사용이 능숙하여 도움 없이 스스로 도구를 사용하고 정리 할 줄 안다. 더보기
위 자료와 함께 참고하면 도움이 되는 자료들
1. 만3세 1학기 관찰일지 입니다. 14명(14페이지 19.07.25)
만3세 관찰일지 입니다. 1학기 14명 분량입니다. 만3세 관찰일지 입니다. 1학기 14명 분량입니다. 만3세 관찰일지 입니다. 1학기 14명 분량입니다. 만3세 관찰일지 입니다. 1학기 14명 분량입니다. 만3세 관찰일지 입니다. 1학기 14명 분량입니다. 만3세 관찰일지 입니다. 1학기 14명 분량입니다. 만3세 관찰일지 입니다. 1학기 14명 분량입니다. 만3세 관찰일지 입니다. 1학기 14명 분량입니다. 만3세 관찰일지 입니다. 1학기
2. 만3세 관찰일지 14명- 1학기(14페이지 19.07.11)
만3세 관찰일지 -기본생활습관 예술경험 신체운동 사회관계 1학기 관찰일지입니다. 만3세 관찰일지 -기본생활습관 예술경험 신체운동 사회관계 1학기 관찰일지입니다. 만3세 관찰일지 -기본생활습관 예술경험 신체운동 사회관계 1학기 관찰일지입니다.
3. 만3세 관찰일지 영역 14명(14페이지 19.07.02)
만3세 관찰일지 입니다. 기본생활습관, 예술경험, 신체운동, 사회관계 영역으로 나누어진 관찰일지 입니다. 만3세 관찰일지 입니다. 기본생활습관, 예술경험, 신체운동, 사회관계 영역으로 나누어진 관찰일지 입니다. 만3세 관찰일지 입니다. 기본생활습관, 예술경험, 신체운동, 사회관계 영역으로 나누어진 관찰일지 입니다.
4. 만 3세 연령에 적합한 언어활동 계획안을 작성하시오(3페이지 18.08.16)
만 3세 연령에 적합한 언어활동 계획안을 작성하시오 Ⅰ 서론 인간에게 있어 자기표현은 주로 언어를 매개로 전달된다. 유아는 언어를 통해 타인의 생각을 이해하고 타인의 행동을 예측하고 설명할 수 있게 되며 타인과 상호작용해 나간다. 또한 유아기는 언어능력의 발달에 있어 매우 중요한 시기이다. 이 시기에 유아는 자신의 생각, 감정, 경험에 대해 구체적으로 표현하기를 좋아한다. 따라서 유아기의 언어발달을 위해 양육자나 교사는 노력을 해야 한다. 이에
5. 만3세 9월 10월 보육평가 주간평가, 월간평가(2페이지 18.01.31)
만3세, 보육평가, 월간평가, 주간평가만3세, 보육평가, 월간평가, 주간평가 활동주제 활동목표 1주 주간평가 2주 주간평가 3주 주간평가 4주 주간평가 월간평가 활동주제 활동목표 1주 주간평가 2주 주간평가 3주 주간평가 4주 주간평가 월간평가
6. 유아발달 만 3세의 발달특징 및 교사의 역할에 대해 서술하시오(4페이지 18.01.25)
[유아발달] 만 3세의 발달특징 및 교사의 역할에 대해 서술하시오 Ⅰ 서론 인간의 전 생애 기간 중 그 발달이 가장 왕성하고 교육의 효과를 최대한으로 올릴 수 있는 있는 시기인 유아기의 발달에 관한 이해는 매우 중요하다. 특히 만 3세라는 연령을 인간의 전 생애를 놓고 볼 때 모든 영역에서 발달이 빠른 속도로 이루어지는 초기시기에 해당되며, 발달적으로 2세 유아의 발달적 특징과 4세 유아의 발달적 특징이 함께 공존하는 과도기적 시기이다. 그
7. 만3세 놀이 유아의 놀이발달 및 놀이특징에 대해서 기술하시오(5페이지 18.01.25)
[만3세 놀이] 만3세 유아의 놀이발달 및 놀이특징에 대해서 기술하시오 Ⅰ 서론 유아들의 생활은 대부분이 놀이를 통해 이루어지며, 놀이는 유아들이 자신을 성장 시키는데 있어 없어서는 안 될 중요한 활동이고, 자발적인 활동이다. 유아는 연령이 증가함에 따라 중요한 발달적 변화를 보이면서 여러 놀이의 유형마다 단계적으로 일정한 방향의 전환 및 발달이 이루진다. 따라서 균형 잡힌 발달은 적절한 상호작용과 놀이를 통해 이루어지므로 유아가 어떻게 성
8. 만3세 연령에 적합한 오감활동 계획안을 작성해보세요.(3페이지 17.11.04)
Ⅰ 서론 Ⅱ 본론 1. 오감교육의 중요성 2. 만3세 연령에 적합한 오감활동 계획안 Ⅲ 결론 Ⅳ 참고문헌 Ⅱ 본론 1. 오감교육의 중요성 Rowenpelt는 ‘촉각과 시각, 청각에 의한 직접적인 경험을 통하여 어린이들이 이미지 형성과 지각력이 계발된다.’고 하였고, Lead는 ‘어린이들은 감각 능력 육성을 통해 배워야 한다.’고 하였다. 감각을 사용한 활동은 인상에 남기기 쉽고 학습의 정착 효과도 크며 지능의 발달과도 관계가 많다
9. 만3세 4월 관찰일지 15명분량입니다 아동관찰일지 강추(15페이지 17.10.18)
어린이집 평가인증 통과된 만 3세 관찰일지 15명분량입니다. 참고하세요. 이름 생년월일(월령) 구분 신체운동 ( / ) 의사소통 ( / ) 사회관계 ( / ) 예술경험 ( / ) 자연탐구 ( / )
10. 방통대 유아교육과 4학년 아동건강교육 A형 만 3세를 위한 영양교육을 계획하시오. 교육목표, 누리과정 내용, 교육내용, 활동계획안 예시(13페이지 17.03.30)
<목 차> Ⅰ. 서론 Ⅱ. 본론 1. 영유아 영양교육의 개념 1) 정의 2) 목적 3) 교육목표 4) 필요성 2. 영유아기 영양 1) 영유아기 영양의 특성 2) 영유아기 영양문제 3. 영유아 영양교육 내용 1) 누리과정 내용 2) 영유아 영양교육의 기본원칙 (1) 반복적으로 조기의 시작 (2) 신체적, 지적 발달에 적합한 내용 교육 (3) 교육 내용의 일관성
11. 아동건강교육 A형 만 3세를 위한 영양교육을 계획하시오 교육목표, 누리과정 내용, 교육내용, 활동계획안 예시(14페이지 17.03.22)
Ⅰ. 서론 Ⅱ. 본론 1. 영양교육이란 2. 영유아 영양교육의 필요성 3. 유아기 식습관과 영양의 중요성 4. 만 3세 유아의 발달적 특성에 따른 영양교육 1) 영양지식 2) 식품기호와 편식 3) 식사 행동의 특징 및 태도 5. 만 3세를 위한 영양교육 목표 6. 만 3세를 위한 영양교육의 누리과정 내용 1) 몸과 주변을 깨끗이 하기 2) 바른 식생활 하기 3) 건강한 일상 생활하기 4) 질병 예방하기 7. 만 3세
12. 아동건강교육 C형 만 3세를 위한 안전교육을 계획하시오 교육내용, 누리과정 내용 환경구성, 활동계획안 예시(16페이지 17.03.22)
Ⅰ. 서론 Ⅱ. 본론 1. 안전교육이란 2. 유아 안전교육의 필요성 3. 만 3세 유아 발달특성과 안전교육 1) 신체적 발달특성과 안전교육 2) 지적 발달특성과 안전교육 3) 사회․정서적 발달특성과 안전교육 4. 만 3세를 위한 안전교육내용 1) 주제 선정에 따른 통합적 접근 방법에 의한 안전교육 2) 상황에 근거한 안전 교육 3) 부모에 의한 안전교육 5. 만 3세 안전교육에 대한 누리과정 내용 1) 안전하게 놀이하기
13. 아동건강교육4A 만3세를 위한 영양교육을 계획하시오-교육목표, 누리과정 내용, 교육내용, 활동계획안 예시0k(12페이지 17.03.19)
Ⅰ. 서 론 영유아기는 장차 건강한 성년으로 자랄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는 시기로 유아기 영양공급은 매우 중요하다고 볼 수 있다. 즉, 영유아의 건강이 평생 동안 따라다닌다. 영유아 때 건강관리를 잘 해 놓으면 평생 건강한 삶을 살지만, 그렇지 않으면 평생을 병으로 인해 고통을 받게 되는 것은 당연하다. 필자가 아는 어떤 분 경우 영유아기에 제때 영양공급이 되질 않아 성년이 되어도 잔병치례를 자주하고 허약해 생활해 나가는 데 많은 어려움을
14. 아동건강교육4C 만 3세를 위한 안전교육을 계획하시오. 교육내용, 누리과정 내용 환경구성, 활동계획안 예시0k(12페이지 17.03.16)
아동건강교육4C) 만 3세를 위한 안전교육을 계획하시오. 교육내용, 누리과정 내용 환경구성, 활동계획안 예시0k 유아교육과 아동건강교육4C 만3세를 위한 안전교육을 계획하시오(교육내용, 누리과정 내용 환경구성, 활동계획안 예시) 좀 더 업그레이드하여 자료를 보완하여, 과제물을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제 자료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
15. 아동건강교육 A형 만 3세를 위한 영양교육을 계획하시오 교육목표, 누리과정 내용, 교육내용, 활동계획안 예시(8페이지 17.03.13)
Ⅰ. 서론 Ⅱ. 본론 1. 영양교육 목표 2. 누리과정 1) 수준별 내용 2) 만3세 지도사항 3. 영양교육 내용 4. 영양교육 활동계획안 예시 Ⅲ. 결론 Ⅳ. 참고문헌 Ⅰ. 서론 생의 주기 측면에서 보면 영유아기는 활동량이 증가하고 신체기능의 조절 및 사회적·인지적 능력이 발달되는 매우 중요한 시기이다. 신체 면에서 각 부위의 성장과 발달이 이루어지면서 식품의 소화능력이 향상되고 운동능력이 현저하게 증가하면서 손놀림이 원활해지고 이에 따라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