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1세 신입원아 적응일지 5명
(만1세 신입적응프로그램) 만1세 어린이집 신입원아적응일지 5명 분량입니다.^^
(만1세 신입적응프로그램) 만1세 어린이집 신입원아적응일지 5명 분량입니다.^^
00반(만1세) 신입원아 적응일지
1.이름 000 성별 여자
-1일째(3월 2일)
활동내용: 엄마와 등원. 울지 않고 스스로 현관을 들어서며 엄마와 손 흔들며 인사하고 헤어짐. 울고 있는 쌍둥이 동생 남현이를 의식하며 교실로 이끌고 들어감. 교구에 관심을 갖고 다양한 놀잇감을 탐색하고 놀이함. 간식, 점심 모두 먹는 양이 많은 편이며, 스스로 숟가락질 하여 먹음.--->평가: 다른 어린이집을 다녀본 경험이 있어서인지 낯설어하지 않고 어린이집 환경에 적응을 잘하는 것으로 보임
-2일째(3월 3일)
활동내용: OO이와 놀잇감을 갖고 실랑이를 자주 함. 뺏지 않기로 약속하면 “네~”하고 대답을 잘함. 또래들에게 관심을 보이며 놀이를 병행하는 모습 보임. 낮잠을 자기 위해 이불을 펴주니 엄마를 찾으며 잠시 칭얼 거렸으나, 바로 잠들고 스스로 잘 일어남.--->평가 : 쌍둥이 동생 남현이와 주로 어울려 놀기도 하지만, 자주 실랑이를 하며 다투기도 함. 잠자리가 낯설어서인지 엄마를 찾기도 하여 다독여주며 잠잘 수 있도록 도움 줌.
-3일째 (3월 4일)
활동내용 : 이동식 유아 변기에 쉬를 하자고 권하니 거부하지 않고 스스로 기저귀와 바지를 내리고 배변함. 칭찬하니 동생 OO이에게도 권하는 모습 보임. 엄마가 데리러 오시자 반가워하며 소리 지르고 엄마를 끌어안으며 좋아함--->평가 : 배변활동에 관심을 많이 보이고, 스스로 기저귀, 바지 내리고 올리기가 가능함. 적응기간 후 기저귀 떼기 시도해도 될 듯 보임.
-4일째 (3월 5일)
활동내용 : 책을 가져다 책상에서 보는 모습을 보임. 교사에게 읽어달라는 듯 표현하여 그림을 짚어가며 읽어주니 웃어 보임. 읽은 책을 제자리에 정리하도록 독려하니 “네”하며 제자리에 정리해 보임. 또래가 놀잇감을 뺏자 울상을 지으며 “○○이~”하며 이르듯 표현하여 안아주고 달래주며 같은 놀잇감을 제시하여 주니 바로 안정된 모습 보임.--->평가 : 자신의 기분을 얼굴 표정으로 잘 나타냄. 기본 생활 습관이 조금은 몸에 배어있어서 놀잇감 정리와 자기 자리 찾아 앉기 등을 잘함. 더보기
위 자료와 함께 참고하면 도움이 되는 자료들
1. 만1세 1학기 행동발달평가 5명(6페이지 19.09.01)
만 1세 어린이집 평가인증 영아발달평가 1학기 발달평가 (5명) 기본생활 신체운동 의사소통 사회관계 예술경험 자연탐구 기본생활 신체운동 의사소통 사회관계 예술경험 자연탐구
2. 만 1세 8월 관찰일지 4명(4페이지 19.03.04)
만 1세 관찰일지 8월 - 4명분 사회관계 - 역할, 또래관계 신체운동 - 대근육, 소근육, 쌓기 자연탐구 - 실외활동, 감탐 예술경험 - 음률, 미술 의사소통 - 언어 기본생활 - 식습관, 배변, 수면
3. 만 1세 3월 관찰일지 4명(4페이지 19.03.04)
만 1세 관찰일지 3월 관찰일지 신체운동 - 쌓기,역할 예술경험 - 음률,미술 의사소통 - 언어 일상생활 - 배변,수면,식습관 자연탐구 - 탐색, 실외활동 사회관계 - 또래관계
4. 신입원아 적응일지 만1세-4명(4페이지 19.03.04)
만 1세 여아 3 / 남아 1 신입원아 적응일지 일차 / 적응 내용 / 상태 / 총평
5. 만 1세의 보육교사와의 원만한 애착형성을 위해 올바른 적응과정방법을 논하시오. 도입 전개 마무리 확장활동까지(4페이지 18.04.09)
Ⅰ. 서론 Ⅱ. 본론 1.영아기 애착형성의 원리 2. 영아기 애착형성을 위한 영아교사와 영아의 상호작용 1) 영아교사의 상호작용방안 2) 영아와 바람직한 언어적・비언어적 상호작용 3. 만 1세의 보육교사와의 원만한 애착형성을 위해 올바른 적응과정방법 1) 도입 2) 전개 3) 마무리 및 확장활동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만 1세의 보육교사와의 원만한 애착형성을 위해 올바른 적응과정방법을 논하시오. (도입 전개 마무리 확장활
6. 만1세의 보육교사와의 원만한 애착형성을 위해 올바른 적응과정방법을 논하시오.(3페이지 18.04.03)
Ⅰ 서론 Ⅱ 본론 1. 만1세 애착발달 단계 및 이 시기 애착형성을 위한 활동 종류 2. 만1세의 보육교사와의 애착형성을 위해 올바른 적응과정방법 Ⅲ 결론 Ⅳ 참고문헌 Ⅱ 본론 1. 만1세 애착발달 단계 및 이 시기 애착형성을 위한 활동 종류 9개월 영아는 자신을 돌보와주는 사람에 대한 내적인 심상을 형성하게 되며 이것이 애착관계에 대한 최초의 지속적 모델이 된다. 즉 자신을 돌보와주는 사람의 특징과 그가 자기 행동에 대해 어떻게
7. 만1세 연간그림책활동을 어떻게 진행하면 좋을지 찾아보고 어린이집, 유치원에서 진행하고 있는지 찾아보시오.(3페이지 18.01.30)
Ⅰ 서론 Ⅱ 본론 1. 만1세 연간그림책 활동 진행 방법 2. 어린이집에서 진행되고 있는 만1세 그림책 활동 3. 만1세 그림책활동 계획안 Ⅲ 결론 Ⅳ 참고문헌 3. 만1세 그림책활동 계획안 ㆍ 활동명 나는야, 멋쟁이 사진사 ㆍ 활동목표 첫째, 다양한 위치와 자세로 멈추어 선다. 둘째, 사진 찍기 활동에 즐거움을 느껴 본다.
8. 만1세 발달과 교사의 역할을 기술하고 본인이 보육교사를 희망하는 이유를 논하시오.(3페이지 16.04.04)
Ⅰ 서론 Ⅱ 본론 1. 만1세 발달 1) 신체ㆍ운동 발달 2) 사회ㆍ정서발달 3) 언어ㆍ인지 발달 2. 만1세 시기의 교사의 역할 3. 본인이 보육교사를 희망하는 이유 Ⅲ 결론 Ⅳ 참고문헌 2. 만1세 시기의 교사의 역할 만1세 영아는 유아의 발달과는 매우 다르다. 배변학습, 애착, 초기 식습관, 말하기, 사회적 놀이 등은 이 시기에 가장 두드러지게 나타나는 것이다. 교사는 이 시기 영아의 비언어적 표현을 알아차리고
9. 영유아기 만1세~만5세까지 의 발달에 적합한 놀잇감에 대해 제시하고 놀잇감들이 영유아기의 발달 인지, 사회, 정서, 신체 에 미치는 영향에 설명하시오.(4페이지 15.05.07)
Ⅰ 서론 Ⅱ 본론 1. 영유아기(만1세~만5세까지)의 발달에 적합한 놀잇감 제시 2. 놀잇감들이 영유아기의 발달(인지, 사회, 정서, 신체)에 미치는 영향 1) 인지발달에 미치는 영향 2) 사회발달에 미치는 영향 3) 정서발달에 미치는 영향 4) 신체발달에 미치는 영향 Ⅲ 결론 Ⅳ 참고문헌 2. 놀잇감들이 영유아기의 발달(인지, 사회, 정서, 신체)에 미치는 영향 1) 인지발달에 미치는 영향 첫째, 인지적 자발성
10. 만 1세 연계수업계획안(4페이지 12.06.12)
학급 명 아름반 활동날짜 2012. 06. 18. (월) 주 제 여름 대상연령 만 1세 활 동 명 수박파티 활동유형 음률활동, 조형활동 영 역 언어영역 활동시간 20분 교육과정 관련요소 [예술경험] - 내용: 예술적 표현 하위내용: 노래를 즐겨 부른다. 리듬 있는 소리로 반응하기 [자연탐구] - 내용: 탐구적 태도
11. 만1세~만5세의 놀이 모습을 관찰하면서 유아의 행동과 언어를 관찰한대로 적어본후 구성주의적 유아교육과정 접근법을 근거로 하여 발달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교사의 역할을 구체적(10페이지 12.05.15)
만1세~만5세의 놀이 모습을 관찰하면서 유아의 행동과 언어를 관찰한대로 적어본후 구성주의적 유아교육과정 접근법을 근거로 하여 유아의 발달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교사의 역할을 구체적으로 제시 Ⅰ. 서론 최근 들어 교육을 보다 새로운 시각과 관점에서 탐색해 보려는 논의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엄청나게 쏟아지는 지식정보사회에서 교사는 학생에게 모든 것을 일일이 가르쳐 줄 수 없을 뿐만 아니라 행동주의, 성찰주의, 기능주의 등의 전통적인 패러
12. 만 1세의 영아, 2세의 영아의 신체발달, 인지발달, 언어발달, 사회성발달, 정서발달의 발달 특징과 이에 따른 교사의 역할을 구분하여 구체적으로 기술하시오(3페이지 11.12.28)
만 1세의 영아, 만 2세의 영아의 신체발달, 인지발달, 언어발달, 사회성발달, 정서발달의 발달 특징과 이에 따른 교사의 역할을 구분하여 구체적으로 기술하시오 1. 만 1세의 영아의 발달 특징 1) 신체발달 둥그레한 아기체형에서 홀쭉한 모양의 유아 체형으로 변한다. 혼자 서서 걷는다. 신체를 이용하여 적극적인 탐색 시도한다. 손가락 조작 기술이 발달한다. 고리 끼우기, 미끄럼 타기, 계단 오르내리기, 한 발로 서기, 제 자리 뛰기 등의
13. 만 1세의 영아, 2세의 영아의 신체발달 인지발달 언어발달 사회성발달 정서발달의 발달 특징과 이에 따른 교사의 역할을 구분하여 구체적으로 기술하세요(5페이지 11.12.20)
만 1세의 영아, 만 2세의 영아의 신체발달· 인지발달· 언어발달· 사회성발달· 정서발달의 발달 특징과 이에 따른 교사의 역할을 구분하여 구체적으로 기술하세요 1. 영아기의 정의 영아기(infancy)는 라틴어 ‘infans’에서 유래된 용어이다. ‘infans’의 의미는 ‘말을 하지 않는다’라는 뜻인데, ‘언어가 없는 시기’라는 의미에서 사용되고 있다. 영아기의 정의와 그 시기에 대한 구분은 학자마다 약간의 차이가 있지만, 일반적으로
14. 만 1세의 영아, 2세의 영아의 신체발달, 인지발달, 언어발달, 사회성발달, 정서발달의 발달 특징과 이에 따른 교사의 역할을 구분하여 구체적으로 기술하시오(4페이지 11.10.14)
만 1세의 영아, 만 2세의 영아의 신체발달, 인지발달, 언어발달, 사회성발달, 정서발달의 발달 특징과 이에 따른 교사의 역할을 구분하여 구체적으로 기술하시오 1. 만 1세의 영아의 발달 특징 1) 신체발달 둥그레한 아기체형에서 홀쭉한 모양의 유아 체형으로 변한다. 혼자 서서 걷는다. 신체를 이용하여 적극적인 탐색 시도한다. 손가락 조작 기술이 발달한다. 고리 끼우기, 미끄럼 타기, 계단 오르내리기, 한 발로 서기, 제 자리 뛰기 등의
15. 만1세의 인지발달(7페이지 11.09.02)
1. 만1세의 인지발달 2. 만1세의 인지발달 - 청각 3. 만1세의 인지발달 - 시각 4. 만1세의 인지발달 - 깊이지각 5. 만1세의 인지발달 - 모양이나 형태지각 6. 만1세의 인지발달 - 전경과 배경지각 7. 만1세의 인지발달 - 크기, 형태 항상성 지각 8. 만1세의 인지발달 - 움직임 지각 9. 만1세의 인지발달 - 감각체계간의 통합을 통한 지각 참고문헌 4. 만1세의 인지발달 - 깊이지각 깊이지각은 특히 운
댓글
댓글 쓰기